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간편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30일부터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온·오프라인 경계없는 쇼핑 환경과 고객 경험 다양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영상 상담 서비스는 매장 방문객과 온라인쇼핑몰 고객 모두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간편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30일부터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전문 상담원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는 오프라인 방문객과 온라인쇼핑몰 방문객 대상 두 가지가 있다. 오프라인 방문객 대상으로는, 인근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근무하는 가전제품 전문 상담원과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매장 영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 온라인쇼핑몰에도 구매하려는 제품의 브랜드 전문 상담원과 화상 상담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장 영상 상담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가전제품 전문 상담원과 소비자를 원격으로 연결해주는 영상 상담 서비스다. 개인 사정으로 매장에 방문하기 어렵거나, 구매 희망 상품을 인근 매장에서 찾기 힘든 경우 '매장 영상 상담 서비스'를 먼저 받아보면 편리하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전문 상담원과 소통하며 집 인테리어와 규격에 맞는 가전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국 오프라인 매장 상담원과의 실시간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영상 상담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의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원격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영상 상담으로 제품을 입체적으로 살펴보거나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어, 여러 정보를 추가로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하려는 브랜드 상품을 정하고, 영상 상담을 선택하면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연결된다. 전문 상담원이 상품을 직접 시연하거나 각종 보조자료를 활용하여 상담해, 제품 특장점이나 사용법을 이해하기 쉽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온·오프라인 경계없는 쇼핑 환경과 고객 경험 다양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영상 상담 서비스는 매장 방문객과 온라인쇼핑몰 고객 모두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반도체' 전략 시동...반도체 생태계는 연대와 협력 필수
- "카드·빅테크 수수료 '동일 기능 동일 규제' 하라"
- SK이노·포드 '13조 합작'...美 '배터리공장 3개' 짓는다
- 경쟁 시작된 신용평가업(CB)
- 현대해상, 내달 5일 지문인증 전자서명 오픈…"비대면 확산에 보험 가입 지문으로"
- 유니닥스, PDF 문서기반 뉴택트 플랫폼 대전환…기업 성장 지속 담보
- 에너지연, 염분차 발전 성능 높인 '고효율 스택구조' 개발
- 철도연, 'GTX 철도역사 승강기 전력량 해석기술' 이전...전력절감 지원
- "아이패드 미니6, 화면 출렁이는데...정상 동작이라고?"
- 세계 1위 부자된 일론 머스크 “제프 베조스, 은메달 보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