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엔트리 SUV '캐스퍼' 출시

2021. 9. 29. 12: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첨단 안전 기술 기본 적용 상품성 갖춰 -온라인 판매 도입 및 특별 케어 운영 현대차가 29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를 열고 엔트리 SUV 캐스퍼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구매 및 운행 부담을 줄이기 위해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도 운영한다.

120개월 상환 일 3,000원 대의 캐스퍼 특화 할부, 신차 구매 시 적립 혜택을 강화한 캐스퍼 전용 카드 및 중고차 잔가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첨단 안전 기술 기본 적용 상품성 갖춰
 -온라인 판매 도입 및 특별 케어 운영

 현대차가 29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를 열고 엔트리 SUV 캐스퍼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급이자 엔트리 SUV다. 먼저 아이코닉한 스타일의 내·외장 디자인을 갖췄다. 외관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다.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장 디자인과 공유하면서도 공간 전반에 곡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이를 통해 역동적인 인상의 외관과 대비되는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아울러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대비를 더해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또 세계 최초로 풀 폴딩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확장했다. 1·2열 전 좌석에 폴딩과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돼 높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2열 시트를 최대 160㎜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탑승자는 다양한 크기의 물품 적재는 물론 차박과 같은 레저, 아웃도어 활동 등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안전 품목도 대거 탑재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개 에어백이 기본 들어간다. 여기에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갖췄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해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동력계는 기본형의 경우 1.0 MPI를 탑재해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m, 복합연비 14.3㎞/ℓ를 확보했다. 선택으로 운영하는 캐스퍼 액티브는 1.0 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해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7.5kg·m, 복합연비 12.8㎞/ℓ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판매가격은 기본트림 기준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새롭게 선보인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차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다.

 온라인에서 결제를 마치면 예상 출고일을 안내받고 차 출고 후에는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차는 소비자가 직접 지정한 장소 또는 공식 인도장으로 운영하는 전국 200여 개 지정 블루핸즈 및 용품시공 가맹점에서 인수 가능하다. 또 온라인으로 등록 처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e-등록 서비스와 직접 등록이 어려운 소비자를 위한 등록 대행서비스도 선택할 수 있다.

 구매 및 운행 부담을 줄이기 위해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도 운영한다. 120개월 상환 일 3,000원 대의 캐스퍼 특화 할부, 신차 구매 시 적립 혜택을 강화한 캐스퍼 전용 카드 및 중고차 잔가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롯데렌탈, ESG위원회 신설
▶ 넥센타이어, ESG 보고서 발간
▶ 페라리·엑소르, 러브프롬과 장기적 파트너십 체결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