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 게임노트] '류현진 ML 첫 10패' 토론토, 양키스 7연승 저지 실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시즌 10패를 안았다.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6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1볼넷 3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10패(13승)를 안았다.
우익수 에르난데스 송구가 3루로 연결되는 사이 저지는 2루에 도착해 1사 2, 3루 실점 위기가 류현진을 압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시즌 10패를 안았다.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6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1볼넷 3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10패(13승)를 안았다.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첫 10패다. 류현진은 최근 3경기 연속 5이닝 투구에 실패했다. 류현진 시즌 평균자책점은 4.34에서 4.39로 상승했다. 토론토는 2-7로 졌다. 양키스는 7연승을 달렸다.
류현진에 맞서 양키스는 DJ 르메이휴(3루수)-앤서니 리조(1루수)-애런 저지(우익수)-지안카를로 스탠튼(지명타자)-조이 갈로(좌익수)-글레이버 토레스(2루수)-개리 산체스(포수)-브렛 가드너(중견수)-지오 어셸라(유격수)로 타순을 짰다.
토론토는 조지 스프링어(중견수)-마커스 시미언(2루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보 비솃(유격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지명타자)-코리 디커슨(좌익수)-산티아고 에스피날(3루수)-대니 잰슨(포수)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1회초 류현진은 실점 위기에 섰다. 1사에 리조에게 중전 안타, 저지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다. 우익수 에르난데스 송구가 3루로 연결되는 사이 저지는 2루에 도착해 1사 2, 3루 실점 위기가 류현진을 압박했다. 류현진은 스탠튼을 삼진으로 돌려세워 아웃카운트를 늘렸고, 갈로를 3루수 뜬공으로 처리해 실점 하지 않았다. 1회말 토론토는 스프링어 볼넷과 도루, 비솃의 1타점 중전 안타로 1-0 리드를 잡았다.
선취점을 안은 류현진은 2회초 1사에 천적 산체스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다. 가드너를 2루수 땅볼, 어셸라를 삼진으로 처리해 실점 하지 않았다. 1-0으로 앞선 3회초 류현진은 장타 한 방을 맞았다. 르메이휴를 우익수 뜬공, 리조를 유격수 직선타로 막아 2사 주자 없는 상황. 저지에게 우월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류현진은 스탠튼을 유격수 땅볼로 잡으며 추가 실점은 막았다.
4회는 삼자범퇴로 끝냈다. 갈로를 유격수 뜬공, 토레스를 삼진으로 잡았다. 산체스와 10구 대결 끝에 좌익수 뜬공을 끌어냈다. 토론토는 4회말 비솃의 좌전 안타와 디커슨의 1타점 적시 2루타로 다시 1점 차 리드를 잡았다.
류현진은 5회초 가드너를 2루 쪽 3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어셸라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고, 르메이휴에게 볼넷을 줬다. 1사 1, 2루 실점 위기에서 류현진은 리조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좌익수 디커슨이 홈으로 던졌는데, 송구가 주자 어셸라에게 맞아 굴절됐고, 실점했다.
토론토는 류현진을 내렸다. 토론토 구원투수 애덤 심버가 저지에게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내줘 류현진 실점은 늘어났다. 심버는 스탠튼을 유격수 땅볼로 막아 류현진은 3실점으로 이날 경기를 마쳤다.
7회초 토론토는 추가 실점을 맛봤다. 르메이휴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고 저지에게 볼넷을 줘 2사 1, 2루가 됐다. 이어 스탠튼에게 좌월 3점 홈런을 허용하며 4점 차로 뒤졌다. 토론토는 9회초 선두타자 어셸라에게 좌월 솔로 홈런을 맞으며 무릎을 꿇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