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이프에 혁신의 경험을 더하다"..현대차 '캐스퍼' 출시

이균진 기자 2021. 9. 29. 11: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 편의에 맞춘 온라인 판매..캐스퍼 케어스 서비스도 마련
'증강현실·보이스봇' 언택트 쇼룸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본격 가동
현대자동차 캐스퍼(사진제공=현대차) © 뉴스1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현대자동차가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현대차는 29일 캐스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를 진행했다. 이날 캐스퍼 프리미어에서는 Δ가상의 캐스퍼 마을에서 펼쳐지는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 Δ온라인 구매과정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 Δ메타버스에서 차량을 설명하는 영상 등을 통해 캐스퍼가 선사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엔트리 SUV로 Δ개성있는 내·외관 디자인 Δ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Δ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확보한 안전성 Δ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등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확장했다. 또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현대 카페이, 서버기반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등 운전자 중심 편의사양으로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

특히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원스톱 서비스를 구현했다. 가격과 사양 설명이 필요할 경우 '가격' 메뉴를 통해 트림별 가격과 사양, 선택품목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개별 사양 명칭을 선택하면 해당 사양에 대한 설명을 이미지·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기존 실물 카탈로그 형식의 이미지 파일도 제공한다.

'견적/계약' 메뉴에서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각 사양이 적용된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출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령·성별에 따른 사양 추천 서비스를 제공받아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금융 원스톱 서비스뿐만 아니라 캐스퍼 전용카드 발급 연계 서비스를 통해 발급 즉시 차량대금 결제도 가능하다. 전용카드로 결제하면 무이자할부 및 포인트,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예상 출고일을 안내받고, 차량 출고 후에는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등록 처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e-등록 서비스, 등록 대행서비스(유상)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는 고객의 구매·운행 부담을 줄이기 위해 캐스퍼 구매고객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를 운영한다. 차량 구매 시 부담 최소화를 위해 120개월 상환 1일 3000원대의 캐스퍼 특화 할부, 신차 구매 시 적립 혜택을 강화한 캐스퍼 전용 카드 및 중고차 잔가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 차량 운행 부담 최소화를 위해 1년 이내 사고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주는 차량 사고 케어, 운전 패턴에 따라 보증기간을 달리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품질 보증 케어, 운전연수 매칭 플랫폼 이용 고객 대상 바디케어 서비스 무상제공 등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용 웹사이트 외에도 고객이 직접 차량 실물을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날부터 한 달간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캐스퍼 스튜디오'에서 차량을 전시하고 시승 서비스를 진행한다. 증강현실(AR)을 이용한 비대면 투어, 증강현실 전시 가이드, 전시차 컬러 및 사양 변경, 다양한 공간 활용성과 안전기술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현대차는 용인시 브랜드 쇼룸과 전국 29개의 상설전시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커피 전문점 테라로사 및 각종 대형마트 등 일상에서 캐스퍼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밀착형 전시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카셰어링 플랫폼 쏘카와 협업해 '쏘카 카셰어링 시승' 서비스를 운영한다. 연말까지 누구나 캐스퍼 5시간 시승 쿠폰(5시간 대여료 무료)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28개 드라이빙 라운지에서도 10월 중순부터 캐스퍼 시승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about_Hyundai'에 구매(shop) 기능을 추가한다. 또 레코드 문화 기반 디자인 그룹 '콤팩트 레코드 바', 온라인 패션 편집샵 '29CM'와 연계한 패션 브랜드 발란사, 스탠리, 스테이골드 등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한다.

협업을 통해 한정판 캐스퍼 굿즈를 제작한다. 굿즈는 콤팩트 레코드 바 쇼핑사이트 및 29CM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는 29CM 홈페이지에서 캐스퍼 런칭 기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1명에게는 캐스퍼 차량 1대를 증정할 예정이다.

캐스퍼 전용 온라인 라이브 채널 캐스퍼 TV에서는 고객 소통형 방송을 진행한다. 캐스퍼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방송될 예정이다.

또 캐스퍼 온라인에서는 출고 예정 고객을 대상으로 지인에게 차량 이용 경험을 공유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쉐어 마이 캐스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당근마켓 등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라이프스타일 앱과 연계해 캐스퍼가 필요한 상황에서 차량을 지원하는 '캐스퍼 조인'도 진행한다.

캐스퍼는 Δ스마트 1385만원 Δ모던 1590만원 Δ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모던은 95만원, 인스퍼레이션은 90만원이 추가된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캐스퍼는 D2C(고객에 직접 판매) 판매 방식을 채택한 만큼 모든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개발했다"며 "캐스퍼만의 차별화된 상품성 또한 새로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차량 탐색부터 구매까지 최적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sd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