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북한] '화성-8형' 시험발사하고 최고인민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은 28일 우리 국회 격인 최고인민회의 14기의 5차 회의를 열고 시군발전법과 청년교양보장법에 대해 논의했다.
같은 날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을 시험발사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1면에 전날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열린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 회의 1일 회의 소식을 전했다.
2면에서는 국방과학원이 "28일 오전 자강도 룡림군 도양리에서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시험 발사를 진행하였다"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양은하 기자 = 북한은 28일 우리 국회 격인 최고인민회의 14기의 5차 회의를 열고 시군발전법과 청년교양보장법에 대해 논의했다. 같은 날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을 시험발사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1면에 전날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열린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 회의 1일 회의 소식을 전했다.
2면에서는 국방과학원이 "28일 오전 자강도 룡림군 도양리에서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시험 발사를 진행하였다"라고 보도했다.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는 두 일정 모두 참석하지 않았다.
3면에서 신문은 "혁명적 수양과 단련은 그 누구도 대신해줄 수 없다"며 간부들에게 '겹쌓이는 난관과 시련'을 타개하기 위해 수양과 단련을 한시도 중단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4면에는 '가사'보다 '국사'를 우선해야 한다는 내용의, 사상전 강화를 주문하는 기사를 실었다. 신문은 "오늘의 시대에 진정한 애국자는 바로 가사보다 국사를 먼저 생각하며 조국을 위해 헌신분투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5면에서는 "각지 농촌들이 가을걷이로 들끓고 있다"며 가을걷이 총력전을 벌이고 있는 농촌의 소식을 전했다. 같은 면 하단에는 당의 '인재중시 사상' 관철을 주문하고 전력생산을 늘릴 수 있는 기술혁신안 성과 소식을 전하는 기사를 실었다.
6면 기사를 통해서는 의료봉사 사업 개선에 힘쓰라는 주문도 했다. 신문은 "치료예방기관들이 기강을 바로 세우는 것은 사회주의 보건 제도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고 의료봉사사업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yeh25@news1.kr
Copyright©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신입생 커플 동아리방서 성관계…목격한 나를 이상한 사람 몰며 위협"
- 정우성 "와이프 될 사람, 이정재엔 자랑안했다"…10년 사귄 여친 재조명
- 배우 윤정희 남편 '400억 스캔들'…"카카오 임원 지위로 아내 투자회사 인수"
- "승준이형 콘서트 해줘"…유승준 비자소송 승소 '자축'에 팬들 환호
- 성인 모델에 "누드 사진 있어?"…네이마르, 사생활 구설에 여친과 결별
- "남편 마약하고 딸 앞서 알몸" 신고한 女아나운서 역고소당해…매형이 검사
- 말기암 친정아버지에게 빚 독촉, 숨지게 한 남편, 용서 안돼…위자료 받고싶다
- 제시, 비키니로 뽐낸 꽉 찬 볼륨 몸매…역시 연예계 대표 글래머 [N샷]
- 우간다 70세 할머니 쌍둥이 출산 …"아프리카 최고령 산모"
- 이영애 "쌍둥이 아들·딸 방문 닫고 안 나와…사춘기 시작되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