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테크팩, 저탄소 녹색성장 위한 녹색기술 인증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세먼지, 온실가스 배출 등 환경오염이 심화되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녹색산업의 중요성이 갈수록 대두되고 있다.
팔도테크팩은 이러한 추세에 적극 대응하고자 녹색인증제를 통한 녹색기술 및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지난 9월부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팔도테크팩은 이러한 추세에 적극 대응하고자 녹색인증제를 통한 녹색기술 및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지난 9월부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녹색산업은 비용과 불편함이 아닌 기업의 필수 경쟁력이라는 전 임직원들의 인식이 밑바탕 되었다는 평가다.
녹색기술 인증이란 에너지·자원의 절약 및 효율화를 통해 온실가스,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임을 인증하는 것으로, 팔도테크팩은 그라비아 인쇄에서 사용되는 잉크와 용제의 사용량을 감소시키는 인쇄 기술을 통해 현행 대비 유해성이 32.4% 저감되는 기술 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녹색기술을 적용한 판매를 목적으로 상용화한 제품’임을 확인하는 녹색기술제품 확인서도 추가 획득하여, 타 경쟁사들보다 빠르게 해당 품목에 녹색인증마크 표기가 가능하도록 준비, 이러한 경쟁력을 토대로 친환경 사업 확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녹색인증에 앞서 지난 4월에는 그라비아 인쇄 관련 특허 출원/등록을 완료하였으며, 5월에는 식품 관련 포장 용기 및 포장재의 제조에 대한 ISO9001:2015 품질경영시스템 인증도 획득하였다.
팔도테크팩은 유해물질 배출 감소, 체계적인 인쇄 품질 관리, 잉크 및 용제 사용량 감소에 따른 원가절감 등 친환경 포장의 실현이 가능하면서 인쇄 품질도 우수한 녹색성장에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갯마을 차차차' 인기에 '신민아 가방' 3,000개 팔렸다
- 수선 굴욕 끝…조세호가 뛰어든 '현실 핏' 남성복은?
- 두 아이 아빠 숨지고 30대 아들 뇌출혈…화이자 백신 부작용 청원 잇따라
- 중국 자본, 3년 반동안 국내 아파트 3조원 쓸어갔다
- 10개월 아기 온몸에 은색 칠하고 구걸…인도네시아 ‘실버맨’ 골머리
- [영상]음주운전 사고 내더니…되레 낭심 걷어차고 행패
- '결제가 안 됐네' 카드 복제해 팔아넘긴 배달기사
- 양궁 안산 7점 쏘자…KBS 해설 '최악이다, 이게 뭐냐'
- 김만배 '곽상도 아들 중재해 입어…산재신청 안했지만 진단서 받았다'
- '우리 아이도 맞아야 할까?'…백신 접종 권고 대상 12~17세는? [코로나T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