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차세대 골프공" 볼빅, 신개념 4피스 골프공 'VS4' 공개

이충진 기자 2021. 9. 29.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골퍼라면 누구나 꿈 꿀 ‘최상의 비거리’와 ‘완벽한 스핀’, 여기에 ‘쉬운 퍼팅’까지 차세대 볼을 표방한 신개념 골프공이 공개됐다.

볼빅은 골퍼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킨 2022년형 신제품 골프공 ‘VS4’를 29일 공개했다.

볼빅에 따르면 VS4는 고유의 ‘브이-포커스 라인(5선)’이 디자인된 제품으로 보다 쉽고 정확한 퍼팅 정렬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최대 장점. 여기에 환상적인 스핀력과 압도적인 비거리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4피스 골프공이라는 설명이다.

VS4. 볼빅 제공


먼저 VS4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언 샷 때 느껴지는 극강의 스핀량. 스핀량이 뛰어난 것은 2중 커버 구조 가운데 ‘이너커버(맨틀)’에 기술력이 집약돼 있기 때문으로, 신소재인 고탄성 ‘엘라스토머(Elastomer)’를 활용해 ‘브이-엘라스탄(V-Elasthane) 맨틀층’을 구축함으로써 가능해졌다는 게 볼빅 측의 설명이다. 맨틀층과 함께 아우터커버인 ‘뉴 지르코니아 하이브리드 커버’가 결합돼 강력한 스핀량을 형성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공 내부의 부드럽고 고탄성 맨틀층인 이너커버가 쉽게 찌그러지면서 아이언 클럽 페이스면의 그루브(U자형 홈)와 공의 접촉 시간을 늘려줌으로써 ‘롱스핀’을 만들어낸다는 의미. 공에 걸리는 회전수(rpm)가 기존 제품보다 월등히 뛰어나 공이 적정한 포물선을 그리며 그린에 떨어지면 브레이크가 걸린 것처럼 멀리 굴러가지 않는다.

다음은 비거리. VS4에 적용된 2중코어는 최상급 고탄성 이너코어와 나노 비스무스의 소프트한 아우터코어로 구성돼, 임팩트 시 강인한 중심코어로 스핀의 축이 잡혀 직진 비행과 방향성이 향상된다는 것이 장점. 아이언 샷 때는 뛰어난 밀착감으로 높은 스핀량을 이끌어내지만, 드라이버 샷 때는 로(Low) 스핀을 제공하기 때문으로, VS4에 적용된 ‘뉴 ZI 하이브리드 커버’는 또 내구성이 우수해 딤플 손상을 최대한 억제하기 때문에 비행 안정성에 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VS4에 적용된 V-포커스(5선)의 퍼팅 라인은 ‘쉬운 골프’를 지향한다. 제품 구매 시 골프공의 5선 라인과 일치시킬 수 있는 스티커(드라이버용 1개, 퍼터용 2개?박스 내장)를 제공하는데 이를 클럽에 부착하면 드라이버 샷 때는 정확한 에이밍을, 퍼팅 때는 라인 정렬을 아주 쉽게 할 수 있다. 또 중앙의 서클(O) 포인트에 시선을 집중해 티샷을 하면 자연스레 헤드업도 방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볼빅 관계자는 “프리미엄 4피스 VS4는 90~110마일(mph)의 스윙스피드를 구사하는 골퍼라면 비거리는 기본이고, 완벽한 스핀과 쉬운 퍼팅’까지 골프공의 3박자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면서 “한마디로 ‘완벽함을 담은 차세대 골프공(Next Generation Ball)’”이라고 자신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