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새롭게, 더 따뜻하게, 더 편안하게

김경선 2021. 9. 29.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99년 첫 출시 이후 끊임없는 개선 과정을 거치며 새롭게 거듭난 '레귤레이터 플리스'가 새로운 기술력으로 돌아왔다.

2021년, 파타고니아는 고강도 액티비티를 위한 테크니컬 레귤레이터 'R1® Air'를 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타고니아' R1® Air'

1999년 첫 출시 이후 끊임없는 개선 과정을 거치며 새롭게 거듭난 ‘레귤레이터 플리스’가 새로운 기술력으로 돌아왔다. 고강도 액티비티를 위한 테크니컬 레귤레이터 ‘R1Ⓡ Air’다.

파타고니아는 1998년 기능성 의류의 미래로 각광받던 플리스가 무겁고 큰 부피, 질감 등으로 속옷이나 겉옷으로 입기 어려운 점에 주목했고, 파타고니아 디자이너와 테스터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플리스의 복잡한 원단 구성을 원인으로 삼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와 개발에 착수했다. 양면을 모두 가공하는 기존 방식 대신, 한쪽 표면만을 가공한 뒤 기둥 모양의 조직으로 두께감을 더하고, 격자무늬의 뜨개 방식을 적용해 수분과 공기의 순환, 압축성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새로운 공정을 찾아냈다. 이듬해 1999년, 파타고니아는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 혁신적인 소재 R1®을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이후 세계 곳곳에 서의 필드테스트와 수많은 소재 및 디자인 개선을 통해 무게나 활용도에 따라 구분되는 다양한 종류의 레귤레이터Regulator® 플리스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파타고니아' 멘즈 R1 에어 크루
2021년, 파타고니아는 고강도 액티비티를 위한 테크니컬 레귤레이터 ‘R1® Air’를 출시했다. R1® Air는 레귤레이터 플리스 컬렉션에서 가장 테크니컬한 제품으로 통기성이 뛰어나 끊임없이 움직이는 고강도 운동에 적합하다. 신제품 R1® Air는 후디, 집넥 크루넥 총 세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낮은 기온의 환경에서도 클라이밍, 백컨트리 스키, MTB, 트레일 러닝 등 격렬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고안돼 새로운 지그재그 조직이 땀의 흡수와 통기성을 높여 추운 날씨에서도 체온의 급격한 변화 없이 몸을 가볍고 편안한 상태로 유지한다. R1® 에어 풀집 후디R1® Air Full-Zip Hoody는 헬멧이나 후드 아래에 겹쳐 입기 좋은 슬림핏 제품으로 전면에 지퍼가 부착되어 열기를 빠르게 배출한다. R1® 에어 집넥R1® Air Zip Neck은 우븐 소재를 칼라와 목 뒷부분의 패널에 적용해 신축성을 더하였으며 땀을 잘 흡수하고 편안한 촉감을 선사한다. R1® 에어 크루R1® Air Crew는 일상에서도 단독 착용하기 좋은 크루넥 스타일로 쪽에 가슴 주머니가 부착돼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하기 좋다.
'파타고니아' 우먼즈 R1 에어 풀-집 후디
R1® Air는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파타고니아의 브랜드 철학을 실현해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만들어졌으며, 생산 노동자들의 더 나은 삶을 보장하는데 기여하는 공정무역Fair Trade Certified™봉제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됐다.

김경선 / skysuny@outdoornews.co.kr

Copyright © 월간 아웃도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