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북한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미사일 화성-8형 시험발사"
조성신 2021. 9. 29. 06:15
북한이 전날 신형 극초음속 미사일을 처음으로 시험발사했다고 확인했다.
조선중앙방송은 29일 "국방과학원은 28일 오전 자강도 룡림군 도양리에서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시험발사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방송은 "첫 시험발사"라며 "국방과학자들은 능동 구간에서 미사일의 비행조종성과 안전성을 확증하고 분리된 극초음속 활공비행전투부의 유도기동성과 활공비행특성을 비롯한 기술적 지표들을 확증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시험발사에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불참했지만, 박정천 노동당 비서와 국방과학부문 지도 간부들이 참관했다.
이번 보도로 전날 북한이 쏘아올린 단거리 미사일이 북한이 연초 개발 및 시험제작을 공언한 극초음속 무기라는 점이 확인됐다.
앞서 김 위원장은 1월 8차 노동당 대회 사업총화 보고에서 "가까운 기간 내에 극초음속 활공 비행 전투부를 개발 도입할 데 대한 과업이 상정됐다"고 밝힌 바 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나도 큰 개미투자자…IMF때 거의 날렸다가 지금은 꽤 성공"
- [속보] 북한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미사일 화성-8형 시험발사"
- "전국 대유행 본격화 하나"…오늘 코로나 확진자 3000명 안팎 가능성
- 언론법 `징벌적손배` 고집하는 與…합의 또 불발
- 신규확진자 폭증하는데…정부, 위드코로나 준비 속도낸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대기업病: 무너지는 신화
- 클라라, 시구 한번 잘하더니... 마카오서 최고 여배우상 휩쓸어!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