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도 노리는 '리즈 미드필더' 주가 급등

홍의택 2021. 9. 28. 23: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즈 유나이티드 캘빈 필립스의 인기는 굉장하다.

필립스는 하부 리그에서부터 차근차근 올라선 인물.

스페인 '피차헤스'는 주젭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필립스의 팬이라고 전했다.

영국 '데일리 스타'는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필립스 영입을 놓고 경쟁 구도를 형성하리라 내다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홍의택 기자 = 리즈 유나이티드 캘빈 필립스의 인기는 굉장하다.

필립스는 하부 리그에서부터 차근차근 올라선 인물. 지난 2014년 챔피언십에서 프로 데뷔 이래 1부리그에서도 충분히 통한다는 걸 증명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두 번째 시즌을 맞으며 마르셀루 비엘사 축구의 중추로 자리매김했다.

잉글랜드 대표팀을 이끌 유력 주자로도 꼽히고 있다. 지난해 8월 처음 국가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필립스는 유로 2020까지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주가를 더욱 높였다. 빅클럽 입성도 멀지 않았다는 평가가 줄을 잇는다.

스페인 '피차헤스'는 주젭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필립스의 팬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리즈와 현 계약이 3년이나 남았지만, 내년 여름 이 선수를 영입해달라고 구단에 요청한 상태다.

영국 '데일리 스타'는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필립스 영입을 놓고 경쟁 구도를 형성하리라 내다봤다. 맨유 역시도 이번 시즌을 마친 뒤 영입 쟁탈전에 착수하리란 내용이다.

맨유는 그간 중원 보강을 준비해왔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데클란 라이스를 노린 것도 그 때문이다. 하지만 '데일리 스타'는 맨유가 라이스 영입에 9,000만 파운드(약 1,453억 원)나 투자하진 않을 것이라며 내부 분위기를 알렸다. 또, 필립스의 추정 이적료가 6,000만 파운드(약 968억 원) 선이란 부연 설명도 내놨다.

사진 = Getty Images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