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위 법안소위, '게임 셧다운제' 페지 법안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야시간에 청소년에게 인터넷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법안이 28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법안소위를 통과했다.
여가위는 이날 오후 법안소위를 열고 청소년 보호법 일부개정안 등을 의결했다.
법안소위를 통과한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은 16세 미만 청소년에게 심야시간대(오전 0시∼오전 6시) 인터넷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강제적 셧다운제의 법적 근거를 삭제한 것이 골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인터넷게임 중독 피해 청소년의 가족까지 지원 확대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심야시간에 청소년에게 인터넷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법안이 28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법안소위를 통과했다.
여가위는 이날 오후 법안소위를 열고 청소년 보호법 일부개정안 등을 의결했다.
법안소위를 통과한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은 16세 미만 청소년에게 심야시간대(오전 0시∼오전 6시) 인터넷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강제적 셧다운제의 법적 근거를 삭제한 것이 골자다.
또 인터넷게임 '중독' 청소년에 대한 낙인 효과 등을 고려하여 '중독'과 '과몰입'을 병기하도록 해 인터넷게임 중독·과몰입 피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피해 청소년가족도 상담·교육 및 치료와 재활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여가위는 또 이날 법안소위에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일부개정안과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전부개정안의 제명을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법'으로 변경해 정책대상을 확대하고 경력단절 예방 사업을 강화하도록 의결했다.
여성의 임금·직종·고용형태 현황 등이 포함된 '여성경제활동백서'의 발간 규정을 신설하고, 생애주기별 여성 경력설계 및 개발 상담 등 다수의 시책·사업도 신설했다.
이날 의결된 법률안들은 여가위 전체회의의 의결과 법제사법위원회의 체계·자구 심사를 거쳐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