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비스포크 제트봇 AI' 인기에 삼성 로봇청소기 매출 4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올해 초 선보인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인기에 힘입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라이다 센서와 3D 센서, AI 사물인식 솔루션 등 최첨단 AI 기술을 대거 탑재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중 최상위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AI 자율주행, 청소 성능, 펫 케어까지 갖춰 호평
[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올해 초 선보인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인기에 힘입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라이다 센서와 3D 센서, AI 사물인식 솔루션 등 최첨단 AI 기술을 대거 탑재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중 최상위 제품이다. 지난 4월 출시와 함께 판매량이 치솟으며 삼성전자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선전에 비스포크 제트 봇 AI 출시 후 지난달 말까지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성장하며 신바람을 내는 중이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진화한 AI 기술로 집안 구조와 가구ㆍ가전을 정확히 인식해 빠르게 공간을 매핑할 뿐만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자율주행 능력을 구현한다. 또 기존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제품들이 인식하기 어려웠던 수건부터 양말과 전선, 반려동물 배설물과 같은 장애물까지 입체적으로 감지하고 피해 간다.
특히 삼성전자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평생 보증을 제공하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제트 싸이클론’ 구조를 적용해 강력한 흡입력과 뛰어난 청소 성능을 구현한다. 청소를 마친 뒤에는 본체가 ‘청정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충전을 시작함과 동시에 공기압 차를 이용한 에어펄스 기술로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편리한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황태환 전무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율주행 능력을 비롯해 청소 성능과 펫 케어 기능까지 차별화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청소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호 (kon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개발이익 100%환수" vs 윤석열 "화천대유 주인 감옥갈 것"(종합)
- "스벅 리유저블 컵 받자"..'사이렌 오더' 폭주에 매장 아수라장
- '술·담배 안 한 남편 AZ 맞고 사망.. 땅치고 후회' 아내 절규
- 추미애 캠프 “곽상도, 1년전 아들 군복무 자랑질 하더니”
- "여수 층간소음 살해범, 평소 샤워만 해도 시끄럽다고…"
- "몇년 더 간다"…美 초유의 인플레 위기 덮친 세가지 이유
- '학폭논란' 이재영-다영 자매, 국제이적동의서 받고 그리스행
- [단독]하림 `일감 몰아주기`, 내달 공정위 전원회의…4년 만에 결론
- ‘아이폰13’도 4주 배송 지연…삼성·애플 물량 부족에 ‘진땀’
- '대변섭취·불가마버티기' 엽기 신앙훈련…교회 관계자들 혐의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