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선수 교체 현대캐피탈..대체 선수 히메네스 입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 프로배구 현대캐피탈에서 뛰게 된 새로운 외국인 선수 로날드 히메네스(31, 콜롬비아)가 한국 땅을 밟았다.
현대캐피탈은 "히메네스가 오늘(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콜롬비아 국가대표 라이트 출신 히메네스는 남미 선수 특유의 빠르고 유연한 플레이와 높은 점프력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현대캐피탈은 "새롭게 팀에 합류하는 히메네스와 팀 선수들이 시즌을 함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남자 프로배구 현대캐피탈에서 뛰게 된 새로운 외국인 선수 로날드 히메네스(31, 콜롬비아)가 한국 땅을 밟았다.
현대캐피탈은 "히메네스가 오늘(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5월 열린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를 통해 세르비아 출신 보이다르 뷰세비치(23)를 지명했다. 그러나 뷰세비치는 부상과 함께 불성실한 태도로 구단 눈 밖에 났다.
구단은 뷰세비치와 올 시즌을 함께 치를 수 없다는 판단을 내렸고 교체를 결정했다.
현대캐피탈은 "콜롬비아 국가대표 라이트 출신 히메네스는 남미 선수 특유의 빠르고 유연한 플레이와 높은 점프력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히메네스는 지난 2009-10시즌부터 유럽 무대에서 뛰었다. 그는 라이시온 로이무(핀란드) 올림피아코스(그리스) 하이포 티롤 인스부르크(오스트리아) 생나제르, 쇼몽, 투르쿠앵(이상 프랑스) 등에서 경험을 쌓았다. 지난 시즌에는 폴란드 플러스리가 쿠프룸 루빈 소속으로 뛰었다.
현대캐피탈은 "새롭게 팀에 합류하는 히메네스와 팀 선수들이 시즌을 함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30세대는 '얼죽신'…청약 원동력
- 배달앱 '상생안'..."예정대로" vs "갈아엎자"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한남4 다음 격전지…개포·잠실·압구정 '바통'
- 김정욱 변호사 협회장 당선…변협 76년 역사상 첫 로스쿨 출신
- 공수처 "尹 거부로 밤 9시 강제구인 중지…다시 시도 예정"
- [속보] 윤석열 대통령 21일 탄핵 심판 직접 출석
- "항암제 신기원"…유한양행 '렉라자' 병용요법 '시동'
- 尹측 "공수처 9시 현재까지 강제구인 시도중"
- '승부조작' 전 프로축구 선수, 이번엔 1조 불법도박 자금세탁해
- 尹, 수인번호는 '0010번'…"하룻밤 잘 보냈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