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 자연치유 위한 '수원형 케어팜(Care Farm)' 발굴 나서

수원=김동우 기자 2021. 9. 28. 1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도시공사(사장 이상후)가 운영하는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가 노인 복지증진을 위한 수원형 케어팜 프로그램 발굴에 나섰다.

28일 공사에 따르면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는 이날 오후 팔달구 장기요양지원센터에서 수원시농업기술센터와 '수원형 케어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치유농업을 연계한 수원형 케어팜 프로그램 발굴과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게 주요 골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오후 팔달구 소재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에서 열린 ‘수원형 케어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김충환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장, 김경련 문화체육본부장, 장수석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소장(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수원도시공사
수원도시공사(사장 이상후)가 운영하는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가 노인 복지증진을 위한 수원형 케어팜 프로그램 발굴에 나섰다. 

케어팜(Care Farm)은 농사, 농장 등의 활동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질환을 치유하는 것으로 네덜란드 등에서 주목을 받는 선진국형 자연치유 방법이다.

28일 공사에 따르면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는 이날 오후 팔달구 장기요양지원센터에서 수원시농업기술센터와 ‘수원형 케어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돌봄 대상 어르신과 장기요양 종사자원의 돌봄 치유 지원을 통한 노인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치유농업을 연계한 수원형 케어팜 프로그램 발굴과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게 주요 골자다.

센터는 특히 수원형 케어팜 발굴에 이어 정착과 확산을 위한 치유농업사 양성사업을 추진, 자연 친화적 돌봄 서비스를 전문화하고 확대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수원형 도시농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매칭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첫 협력 사업으로 다음 달 6일과 7일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과수농원에서 장기요양기관 어르신과 종사자 40여 명이 과수 수확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이와 함께 푸른 정원 만들기, 미니텃밭과 화초 키우기 등 다양한 협력 사업과 종사자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후 사장은 “케어팜으로 수원지역 돌봄 어르신과 종사자들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상처와 고단함을 위로받길 바란다”며 “수원형 케어팜 사업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살짝 보여줄게"… '스윙스와 결별' 임보라, 수영복 자태
태양♥민효린 임신, 결혼 3년 만에 부모된다
"80억 왜 안갚아"… 제시카, 설립 회사 소송?
흘러내릴 것 같아… 티파니영, 상의 탈의?
립스틱 짙게 바르고… '크러쉬♥' 조이, 뭐해?
장동건의 그녀 맞아?… 고소영, 뭔가 달라보여
"백신 안 맞아도 코로나 안 걸려"… 영빈 '뭇매'
장승조♥린아 임신, 두 아이 부모된다
'오징어게임' 456번 트레이닝 복 다시 입은 이정재
"여사친·남사친룩?"… 고민시 김영대, 무슨 사이?

수원=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