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M&A 전문가 박경일 대표이사 신규 선임

김노향 기자 입력 2021. 9. 28.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28일 이사회 결의에 따라 박경일 대표이사(52·사진)를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친환경·신에너지 사업을 통한 환경기업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국내·외 사업 확장에 주력하기 위해 결정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박 신임 대표이사는 그동안 SK그룹에서 투자전략과 인수·합병(M&A)을 담당한 전문가로서 올 1월 SK에코플랜트 사업운영총괄로 부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신규 대표이사 /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28일 이사회 결의에 따라 박경일 대표이사(52·사진)를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친환경·신에너지 사업을 통한 환경기업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국내·외 사업 확장에 주력하기 위해 결정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박 신임 대표이사는 그동안 SK그룹에서 투자전략과 인수·합병(M&A)을 담당한 전문가로서 올 1월 SK에코플랜트 사업운영총괄로 부임했다. 사명 변경 후 지난해 인수한 환경시설관리(옛 EMC홀딩스)를 활용한 볼트온(유사기업과의 인수·합병) 전략을 진두지휘해 폐기물 소각기업 7곳을 인수했다.

박 대표이사는 향후 기업공개(IPO)를 위한 재무구조 개선에 집중하며 친환경·신에너지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산업폐수 처리, 리사이클링(Recycling) 등 신규 사업 진출과 글로벌 사업 확대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부터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제로 전환해 ▲ESG위원회 ▲인사위원회 ▲감사위원회 ▲경영위원회 등 사외이사 중심의 소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주주가치 제고와 권익 보호를 위해 주요 의사결정은 이사회를 통해 하고 있다.



[프로필] 박경일 대표이사
▲1969년생 ▲청주고 ▲서울대 경영학과 ▲SK신세기통신 재무관리실 ▲SK텔레콤 경영기획팀장·전략기획실장 ▲SK PM전략실장·SV추진담당·행복디자인센터장 ▲SK에코플랜트(옛 SK건설) 사업운영총괄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



[머니S 주요뉴스]
"살짝 보여줄게"… '스윙스와 결별' 임보라, 수영복 자태
태양♥민효린 임신, 결혼 3년 만에 부모된다
"99년생 맞아?"… 롯데 치어리더, 볼륨감 '대박'
"막걸리 지분 10% 달라"…영탁 모친 자필메모?
"완벽한 S라인"… '100억 CEO' 김준희, 48㎏ 비법이?
"너무 힘들었다" 눈물…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언급
아이유, 인형 미모… "점점 예뻐지는 비결은?"
"거기서 왜 나와?"… 박서준, 손흥민 보러 갔다가 '헉'
"5년 전 82만원에 산 비트코인, 60~70배 올랐다"
"바람 핀 경우 많아"… 송해나 전남친, 누구?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