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집 콕 랜선 미술 여행'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이 10월 7일부터 28일까지 집 콕 랜선 미술 여행 '열하일기로 떠나는 18세기 미술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박종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장은 "요즘 같은 가을 날씨에 딱 어울리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미술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이 10월 7일부터 28일까지 집 콕 랜선 미술 여행 ‘열하일기로 떠나는 18세기 미술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문학 강좌를 통해 전 국민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독서 아카데미’ 사업의 하나다.
박지원의 ‘열하일기’에 등장하는 다양한 미술 작품에 대해 알아보고, 그 작품을 통해 당시 시대상과 정치, 사회, 문화 등 조선 시대 선조들의 삶과 역사를 엿보는 시간을 갖는다.
‘18세기 미술의 새로운 바람’을 시작으로 △조선 전기와 중기의 미술사적 변화 △박지원이 연경에서 경험한 새로운 미술 △19세기 조선화단의 경향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이번 특강은 윤철규 한국미술정보개발원 대표의 생생하고 알기 쉬운 해설로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종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장은 “요즘 같은 가을 날씨에 딱 어울리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미술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서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c) 코리아뉴스와이어,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된 최대 기도 바퀴, 베트남 달랏서 공개… 관광객에 놀라움 선사
- 쌍용자동차, KG 모빌리티로 사명 변경…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 첫발 떼
- 현대중공업, 세계 최초 대형엔진 2억마력 달성
- 삼성전자, 포트나이트에 우주 공간을 닮은 ‘오디세이 유니버스’ 맵 공개
- 유케어트론, K-기술벤처 연합군 결성해 바이오 진단 콘텐츠 시장 공략
- 예스24, 일상에 변함없는 위로 전한 시문학 조명… 진솔한 언어로 공감 얻은 젊은 작가 주목
- 현대자동차, 업사이클링 패션 프로젝트 ‘현대 리스타일 전시’ 최초 개최
- 시노펙스, 반도체 산업용 첨단기술 적용된 정수 필터 제품 출시
- 알라딘 중고서점, 애플페이 결제 지원 시작
- 1879와인샵, 한잔의 사치 ‘그랑크뤼 와인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