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그린파워·삼천포발전본부, 사천시 학교 체육기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고성그린파워(주)와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발전본부는 28일 경남 사천시 학교체육(유도)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송도근 시장은 "고성그린파워(주)와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발전본부의 장학금 지원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이번 학교체육 유도부에 지원된 장학금이 우수선수 양성과 유도 명문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학교 체육발전 장학금 4000만원 기탁

[사천=뉴시스] 김윤관 기자 = 경남 고성그린파워(주)와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발전본부는 28일 경남 사천시 학교체육(유도)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천시청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고성그린파워(주)는 삼천포중앙고에 2000만 원,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발전본부는 삼천포제일중학교와 문선초등학교에 1000만 원씩 모두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들은 지난해 10월 ‘민·관·학 협력교육 및 학교체육 장학사업’ 협약을 맺고, 학교체육 발전 및 선수발굴과 육성지원을 위한 학교체육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들은 학교체육 농구부 육성을 위해 매년 5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학교체육 육성과 발전을 위해서 교육기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울러, 교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교체육 선수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됨에 따라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도근 시장은 “고성그린파워(주)와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발전본부의 장학금 지원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이번 학교체육 유도부에 지원된 장학금이 우수선수 양성과 유도 명문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백지영, 이효리와 기싸움 영상 비하인드…"친해질 기회 없었다"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아이들 미연, 용산 주상복합 50억에 매수…"전액 현금"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떠나 보내…"언젠가 다시 만나자"
- 임성근, '과거 논란' 한 달 만의 복귀에 누리꾼 갑론을박
- '환승연애' 첫 부부 탄생…이주휘♥고민영 12월 결혼 발표
- 정해인, '마니또' 고윤정 위해 두쫀쿠 만든다…"태어나서 처음"
- '딸깍' 한 번에 할리우드급 영상…AI 배우는 신임 감독들
- 변요한, 티파니와 결혼 앞두고…"사랑은 선택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