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디자인 어워드 'IDEA'서 은상·동상 수상 '쾌거'

강한빛 기자 2021. 9. 28. 13: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카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에서 은상과 동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지난 21일 발표된 'IDEA 2021'의 브랜딩 부문에서 '대한항공카드'로 은상을, '현대카드 MX 부스트'로 동상을 수상했다.

 '현대카드 MX 부스트'는 플레이트 디자인을 바탕으로 굿즈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딩 경험을 제공해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에서 은상과 동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에서 은상과 동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지난 21일 발표된 'IDEA 2021'의 브랜딩 부문에서 '대한항공카드'로 은상을, '현대카드 MX 부스트'로 동상을 수상했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신용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상품의 정체성을 반영하는 것을 넘어 패키지, 굿즈, 팝업스토어 등 다각적으로 브랜딩 경험을 확장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을 수상한 '대한항공카드'는 대한항공과 현대카드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국내 최초의 항공사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다. 현대카드는 항공 관련 혜택에 집중한 상품의 특성을 살려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보였다. 

'현대카드 MX 부스트'는 플레이트 디자인을 바탕으로 굿즈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딩 경험을 제공해 높은 평가를 얻었다. 현대카드 MX 부스트는 풍선, 젤리곰, 하이엔드 전자제품 등을 모티브로 12가지 플레이트 디자인을 공개했으며 디자인을 활용해 의류, 사무용품, 식료품 등 21종의 굿즈를 제작해 판매했다.

현대카드는 이외 IDEA에서 2010년 서울역의 '미디어 버스 쉘터'로 환경 부문 금상, 2019년 '더 그린'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총 3개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했다.

[머니S 주요뉴스]
"살짝 보여줄게"… '스윙스와 결별' 임보라, 수영복 자태
"99년생 맞아?"… 롯데 치어리더, 볼륨감 '대박'
"막걸리 지분 10% 달라"…영탁 모친 자필메모?
"완벽한 S라인"… '100억 CEO' 김준희, 48㎏ 비법이?
"너무 힘들었다" 눈물…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언급
아이유, 인형 미모… "점점 예뻐지는 비결은?"
"거기서 왜 나와?"… 박서준, 손흥민 보러 갔다가 '헉'
"5년 전 82만원에 산 비트코인, 60~70배 올랐다"
"바람 핀 경우 많아"… 송해나 전남친, 누구?
결별설은 해프닝?… 이다인, ♥이승기가 찍어줬나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