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기생충' 인연 계속"..바른손이앤에이, 봉준호 韓영화 2편 제작→드라마 확장에 엔터계 들썩

조지영 입력 2021. 9. 28. 12: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기생충'(19)으로 봉준호 감독과 함께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역사를 바꾼 영화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가 봉준호 감독과 또다시 의기투합할 것을 시사하는 것은 물론 사업 확장 소식을 전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마더'(09)와 '기생충'을 제작하며 봉준호 감독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바른손이앤에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봉준호 감독의 한국 영화 차기작 2편을 제작한다는 소식만으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영화 '기생충'(19)으로 봉준호 감독과 함께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역사를 바꾼 영화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가 봉준호 감독과 또다시 의기투합할 것을 시사하는 것은 물론 사업 확장 소식을 전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향후 영화 제작 라인업 및 드라마 사업 진출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앞서 바른손이앤에이는 '기생충'을 통해 한국 영화 제작사 최초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국제영화상·각본상 등을 수상하며 역사를 바꿨다. 무엇보다 '기생충'을 진두지휘한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는 아시아 여성 제작자 최초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기록을 추가,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발표에 따르면 바른손이앤에이는 봉준호 감독의 차기 한국 영화 2편을 함께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여기에 '킹덤' 시리즈의 기틀을 마련한 김성훈 감독과 '건축학개론'(12) '서복'(21) 등을 연출한 이용주 감독, 배우 엄태구의 형이자 '잉투기'(13) '가려진 시간'(16)과 개봉을 앞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엄태화 감독과도 계약을 맺고 차기작 제작에 나선다.

역량 있는 충무로의 감독들로 초호화 라인업을 갖춘 바른손이앤에이. 스크린뿐만 아니라 드라마 사업도 두 팔을 걷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최근 많은 화제를 모은 tvN 드라마 '마인'을 비롯해 JTBC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 등 명품 드라마를 선보여온 백미경 작가와 계약을 체결하고 드라마 영역으로 사업 확대를 가시화했다. 또한 아시아 드라마의 트랜드 판도를 바꾼 KBS2 '태양의 후예' 제작자 서우식 대표도 바른손이앤에이의 손을 잡았다. 서우식 대표는 바른손이앤에이의 드라마 제작사인 바른손씨앤씨를 통해 백미경 작가를 비롯, 조현경 작가, 유승희 작가의 신작을 준비 중이다.

이렇듯 많은 관심을 모은 바른손이앤에이의 새로운 라인업. 그 중 최고의 관심사는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이다. '마더'(09)와 '기생충'을 제작하며 봉준호 감독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바른손이앤에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봉준호 감독의 한국 영화 차기작 2편을 제작한다는 소식만으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엔터테인먼트 업계뿐만 아니라 증시 시장 역시 뒤흔들고 있는 바른손이앤에이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28일 오전 10시께 전거래일 대비 205원(15.02%)이 급등한 1570원까지 거래됐다.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봉준호 감독과 바른손이앤에이의 행보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소영, 재연 배우에서 성인 배우로→“빚 남기고 감옥간 친언니 때문에 고민 많아”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