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대학생 대상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제17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대회는 대학생들에게 자본시장에 대한 관심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고 자본시장 발전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참가자는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에 관한 주제로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참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제17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대회는 대학생들에게 자본시장에 대한 관심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고 자본시장 발전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입상자는 향후 5년간 한국거래소 입사 지원 때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8일부터 11월 12일까지 받는다. 참가자는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에 관한 주제로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참가할 수 있다.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10팀에 팀당 100만 원씩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국거래소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6팀을 선발해 표창하고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부산CBS 박상희 기자 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19 신규확진 2289명…월요일 집계기준 '역대 최다' 경신(종합)
- 뇌출혈로 쓰러진 50대 기자, 3명에게 장기기증하고 하늘로
- 최근 5년간 개 물림 사고 1만 1천건 발생…하루 평균 6건
- 스타벅스, 오늘 하루 전국 매장서 다회용 컵 제공
- [친절한 대기자]곽상도·박영수 아들·딸은 어떻게 화천대유를 품었나?
- [단독]"돈 건넸다" 진술 확보…부산시의원 뇌물수수 혐의로 경찰 소환
- NSC 긴급회의…文대통령 "北담화와 미사일 발사 종합 분석하라"
- 경북 성주서 20대 돌연 사망…열흘전 모더나 백신 접종
- 정책금융기관장 만난 고승범, '정책금융 재원' 취약층에 더 집중
- SLBM 탑재 3천톤급 세 번째 잠수함 '신채호함' 바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