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③]'보이스' 감독 "변요한, 눈 여겨 보던 배우..보지 못했던 터프함 보여주고 싶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스' 김선 감독이 주인공 변요한의 캐스팅에 대해 말했다.
절찬 상영중인 영화 '보이스' (수필름 제작).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선 감독이 28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보이스'는 김선·김곡 감독이 함께 메가폰을 잡고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이주영 등이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보이스' 김선 감독이 주인공 변요한의 캐스팅에 대해 말했다.
절찬 상영중인 영화 '보이스' (수필름 제작).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선 감독이 28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범죄액션영화다.
보이스피싱을 본거지에 침투하는 '보이스'의 주인공 서준. 이를 연기한 변요한의 캐스팅에 대해 묻자 김 감독은 "변요한 배우를 원래 눈여겨 보고 있었다. 상업영화, 독립영화, 방송까지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배우 아닌가. 그의 필모를 보니 영화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모험심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 좋은 영화에 달려들어서 멋지게 해내는 모습에 언젠가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답했다. "'보이스'가 액션 장면도 많은 작품이고 서준은 매우 절박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보이스'를 통해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터프하고 절박한 변요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도 컸다"고 말을 더했다.
서준이라는 인물에 가장 중요한 감정은 '절박함'이었다는 김선 감독은 "보이스피싱으로 아내와 직장 동료를 모든 잃은 상황에서 절박함과 분노로 적진에 침투하게 되는 인물 아닌가. 그런 상태에서 본 적진의 지옥도는 너무나 충격적이라서 다 때려 부수고 싶다는 분노와 함께 악마를 마주했을 때 느끼는 무력감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 악마 곽프로를 향한 분노가 점점 쌓여가고 결국 곽프로를 죽이려고 하는 엔딩에서는 '나 하나 죽여도 보이스피싱은 끝나지 않아'라는 곽프로의 말에 악이 근절되지 않는다는 공허함까지 느끼게 되는 인물이다. '나 하나 죽여도 끝나지 않는다'는 곽프로의 말은 미래을 보여주는 말이기도 하다.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상, 보이스피싱은 계속 진화해가는 범죄이다. 그래서 완전히 근절될 수는 없을 것 같다. 하지만 그런 의미에서 더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범죄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보이스'는 김선·김곡 감독이 함께 메가폰을 잡고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이주영 등이 출연한다. 지난 15일 개봉해 극장 상영중.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CJ EN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 소영, 재연 배우에서 성인 배우로→"빚 남기고 감옥간 친언니 때문에 고민 많아"
-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