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④]'보이스' 김선 감독 "빌런 김무열, 젠틀한 외모에서 나오는 악의 기운 노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스' 김선 감독이 극중 빌런 곽프로 역의 김무열에 대해 말했다.
절찬 상영중인 영화 '보이스' (수필름 제작).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선·김곡 감독이 28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선 감독은 극중 최대 빌런인 곽프로에 대해서는 "보이스피싱이라는 거대한 범죄가 의인화된 인물이다. 보이스피싱이라는 인물이 인간으로 나온다면 곽프로다. 보이스피싱의 모든 걸 담고 있는 인물이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보이스' 김선 감독이 극중 빌런 곽프로 역의 김무열에 대해 말했다.
절찬 상영중인 영화 '보이스' (수필름 제작).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선·김곡 감독이 28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범죄액션영화다.
이날 김선 감독은 극중 최대 빌런인 곽프로에 대해서는 "보이스피싱이라는 거대한 범죄가 의인화된 인물이다. 보이스피싱이라는 인물이 인간으로 나온다면 곽프로다. 보이스피싱의 모든 걸 담고 있는 인물이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보이스피싱의 악랄한 무자비함 인정사정 없음, 철두철미함, 광범위한 정보력, 언변 등 모든 것들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에 곽프로에 대한 연구를 정말 많이 했다. 김무열 배우와도 곽프로에 대해 정말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곽프로가 내뱉는 단어 하나하나에 대해서도 정말 조율을 많이 했다. 대사의 밸런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전했다.
이를 연기한 김무열의 연기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무열은 역할 마다 카멜레온 처럼 변하는 배우다"라며 " 굉장히 젠틀한 외모에 어떤 악의 기운이 나온다면 영화가 더 풍부해질 수 있겠다 싶었다. 악마 같은 사람이 악마 역을 하면 재미 없지 않나. 저런 멋진 외모에서 사악함이 나온다면 그 캐릭터가 더 무서워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김무열 배우도 첫 만남에서 곽프로를 굉장히 궁금해 했다. 사악하지만 지적이고 여유있으면서도 동시에 욕망에 가득찬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캐릭터 분석을 많이 했다. 캐릭터의 전사(前史)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무열 배우의 장점은 일단 자신감이 있다는 거다. 감독이 설명이 좀 부족할 때에도 자신이 있는 수를 놓을 줄 아는 배우다. 헛방이 없다고나 할까. 자기 확신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말을 더 잘 경청할 줄 아는 사람이다. 자기를 믿기 때문에 귀를 더 열어놓는 다는 이야기다. 다른 사람의 말을 자기 식으로 소화할 줄 아는 사람이다"며 미소지었다.
한편, '보이스'는 김선·김곡 감독이 함께 메가폰을 잡고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이주영 등이 출연한다. 지난 15일 개봉해 극장 상영중.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CJ EN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 소영, 재연 배우에서 성인 배우로→"빚 남기고 감옥간 친언니 때문에 고민 많아"
-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