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보이스' 김선 감독 "코로나 시국에 100만 돌파 눈앞, 정말 뿌듯하고 감사해"

이승미 2021. 9. 2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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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 감독이 영화 '보이스' 기획 및 취재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절찬 상영중인 영화 '보이스' (수필름 제작).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선 감독이 28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범죄액션영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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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김선 감독이 영화 '보이스' 기획 및 취재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절찬 상영중인 영화 '보이스' (수필름 제작).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선 감독이 28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범죄액션영화다.

추석 연휴 기간부터 지금까지 경쟁자를 제치고 순항 중인 '보이스'. 김선 감독은 "너무 감사하다"라며 관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인터뷰를 시작했다. 이어 "다만 코로나로 인해 아직 오지 못하신 더 많은 분들이 극장을 찾아주셨으면 좋겠다"며 웃었다. 코로나 시국에도 100만 돌파를 목전에 두며 의미 있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에 대해 "일단 정말 뿌듯하다"는 그는 "코로나 시국에 이렇게 한국 영화를 보러 극장에 와주시는 분들이 계신다는게 뿌듯하다. 또한 보이스피싱 관련 영화이다 보니까 시의성이 있으면서도 무거운 주제인데, 이렇게 사회적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보러 와주시는게 정말 뿌듯하다"고 전했다.

'보이스' 기획 및 제작 과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보이스피싱이 사회문제로 대두된게 꽤 오래된 일인데, 언제나 한번쯤은 파헤쳐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는 그는 "본격적으로 시나리오를 쓰게 된 것은 재작년이다. 보이스피싱을 다루는 영화가 꽤 있긴 했지만, 조그마한 사건으로만 쓰이거나 에피소드의 소재로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우리는 보다 더 심층적이고 본격적으로 보이스피싱을 파헤치고 그 적진에 들어가 보고 싶었다. 그 안에 사악한 기운들을 주인공을 통해서 관객분들이 느끼게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보이스피싱 범죄를 해부해놓고 보면 굉장히 층위도 많고 점조작화 돼 있다. 그래서 한 집단이라고 보기가 어렵다. 굉장히 넓고 얇게 군데군데 삶에 침투해 있기 때문에 한 단계 한 단계 보여주는게 어려웠다. 그런 면에서 핵심 세력에 콜센터가 메인에 있어야 했고, 거기에 이어지는 변작소, 환치기상 등을 시나리오게 곳곳에 배치해 주인공 서준(변요한)이 그것들을 따라가고 이기호 팀장(김희원)이 그것들을 되집어 가면서 관객들에게 보이스피싱의 해부도를 보여드리려고 했다"라며 "영화에서 보여드렸던 변작소, 환치기 같은 것들은 다 팩트다. 저희가 아는 한에서, 경찰분들과 금감원분들에게 들은 팩트로 최대한 사실 고증을 하려고 했다. 다만 콜센터의 규모 부분에서는 상상력을 넣어 원래 규모보다 크게 만들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보이스'는 김선·김곡 감독이 함께 메가폰을 잡고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이주영 등이 출연한다. 지난 15일 개봉해 극장 상영중.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CJ E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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