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투자자 잡아라".. 증권사, 수수료 혜택·경품 이벤트 봇물

조승예 기자 2021. 9. 28. 10: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선물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트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총상금 3000만원 규모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 시즌3'를 진행한다. /사진=유진투자증권
국내 증시가 최근 박스권에서 횡보세를 지속하면서 해외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해외선물에 관심 있는 국내 투자자들을 잡기위해 실전투자대회, 수수료 무료 이벤트 등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유진투자·NH투자,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유진투자증권 자회사 유진투자선물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트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총상금 3000만원 규모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 시즌3'를 진행한다. 

지난해 8월 출시된 '트커'는 트레이딩 커뮤니티의 약자로 회원 간 해외선물 거래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이번 대회는 '수익률 리그'와 '승점 리그'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수익률 리그'는 매월마다 최고 수익률을 기록한 투자자를 가리는 대회다. 매달 한 차례씩 총 세 차례 시상이 진행되며 회차별 상금은 총 500만원이다. '승점 리그'에서는 수익일 수, 수익거래 건수, 거래일 수 등 각각의 항목에 승점을 매겨 가장 높은 승점을 획득한 투자자를 가리게 된다. 3개월의 대회 기간 동안 주별 12회, 월별 3회, 총 15차례 수상자를 선정한다. 회차별 총상금은 100만원이다. 

NH선물은 다음달 1일까지 해외선물 투자수익률 대회를 진행 중이다. 2주간격으로 총 3개의 시즌별 수익률 상위 1위, 2위, 3위에게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익률 상위 4위~10위에게는 베스킨라빈스 3만원 교환권이 지급된다. 최종수상자는 10월 8일 NH선물 홈페이지, HTS, MTS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USD결제 상품에 대한 수수료를 계약당 2.39달러(마이크로 상품은 0.79달러)로 인하하는 이벤트와 같이 진행되고 있다. 
메리츠증권은 다음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주요 마이크로 원유‧지수 해외선물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메리츠증권
◆키움·메리츠·삼성은 마이크로 상품 수수료 혜택 제공
키움증권은 해외선물 마이크로 상품 수수료를 무료로 적용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크로 상품은 표준상품의 10분의 1만큼의 호가단위, 틱가치, 증거금 규모로 거래가 가능해 소액투자에 용이하며 낮은 증거금과 저렴한 수수료로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매주 선착순 2만 계약 체결 건에 한해 수수료를 무료로 적용해준다. 5주간 총 10만 계악에 한정해 혜택을 적용한다. 대상품목은 키움증권에서 거래 가능한 마이크로 총 16개 품목이며 매주 선착순 2만 계약 소진 시 실시간으로 무료 수수료 혜택이 종료된다.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해외선물옵션 표준·미니 상품 수수료를 계약당 2.5달러로 적용 받을 수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오는 9월 29일 18시부터 20시까지 '차트를 거꾸로 보는 역발상 해외선물 매매기법'을 주제로 해외선물 하반기 전망과 함께 시장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선물 교육 컨텐츠를 제작 및 운영하는 유튜버 '골든서퍼'가 진행하며 차트를 거꾸로 보는 역발상 매매기법을 통해 저항과 지지에 대해 알아보고 상품별 하반기 시장 전망도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메리츠증권은 다음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주요 마이크로 원유‧지수 해외선물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고객들은 WTI(MCL) 나스닥100(MNQ) S&P500(MES) 다우(MYM) 러셀2000(M2K) 등 5개 주요 마이크로 선물상품을 1계약당 기존 1달러에서 0.3달러 인하된 0.7달러에 거래할 수 있다. 

송영구 메리츠증권 리테일사업총괄 전무는 "최근 해외선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증거금이 낮은 마이크로 선물상품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그 동안 높은 증거금 때문에 해외선물을 거래하기 힘들었던 투자자들에게 이번 이벤트는 좋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선물은 마이크로 WTI 원유선물 신규 상장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이크로 WTI 원유선물을 계약당 0.8달러에 거래할 수 있도록 수수료 우대혜택을 준다. 해외선물 신규고객이 첫 거래할 경우 스타벅스 기프티콘 3만원을 지급한다.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고 인증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머니S 주요뉴스]
"완벽한 S라인"… '100억 CEO' 김준희, 48㎏ 비법이?
"99년생 맞아?"… 롯데 치어리더, 볼륨감 '대박'
"막걸리 지분 10% 달라"…영탁 모친 자필메모?
"너무 힘들었다" 눈물…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언급
아이유, 인형 미모… "점점 예뻐지는 비결은?"
"거기서 왜 나와?"… 박서준, 손흥민 보러 갔다가 '헉'
"5년 전 82만원에 산 비트코인, 60~70배 올랐다"
"바람 핀 경우 많아"… 송해나 전남친, 누구?
결별설은 해프닝?… 이다인, ♥이승기가 찍어줬나
'사랑꾼♥' 김구라 "아내에게 차 사주고 돈도 줘"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