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내달 1일 대학별 면접고사 온라인 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은 내달 1일 오후 7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2 대입 수시모집 대비 대학별 면접고사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등 대입 전형에서 학생들이 부담스러워하는 면접고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내달 1일 오후 7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2 대입 수시모집 대비 대학별 면접고사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등 대입 전형에서 학생들이 부담스러워하는 면접고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접고사의 실제와 준비'를 주제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대학 입시에서 면접고사의 의미와 영향 대입 전형에 따른 면접고사의 유형 면접고사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 면접에 임하는 기본 자세 및 주의해야 할 내용 등을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또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올려 언제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내달 중순과 11월 말에는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대입 면접'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온라인 면접 설명회를 통해 고3 수험생들이 면접 역량을 향상해 최선의 대입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천대유' 김만배 "이재명, 7년 전 인터뷰 이후 안 만나"
- 알고도 묵인?…국민의힘, '곽상도 오십억 게임' 역풍
- 박영수 딸, 화천대유 아파트 분양…"특혜 없었다"
- "이득 크지만 압도적 아냐"…우리아이 백신 맞아도 될까
- '특검은 멀었다'…곽상도·대장동 수사 선점한 검찰
- 윤석열 장모 석방 뒤 첫 2심 재판…신변보호 요청
- 사기·공갈 사건 10년 새 최고…성범죄 3배 증가
- '오징어 게임 관련주' 버킷스튜디오‧쇼박스 전망 살펴보니
- 文, '종전선언' 승부수 北 '조건부 화답'…향후 전망은?
- 샤이니 키 "솔로 앨범 키워드는 'KEY', 내 취향 가득 담아"(일문일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