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하반기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분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건설은 올해 하반기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은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B1블록에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경전선 복선전철화사업에 따라 개통된 KTX진주역 일대를 개발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우미린 관계자는 "개발 완료 후에는 진주시의 신(新)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우미건설은 올해 하반기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은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B1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25층 13개 동, 전용 84·116·128㎡ 총 828가구 규모다. 남향 위주 배치로, 주차장은 100% 지하화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짓는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경전선 복선전철화사업에 따라 개통된 KTX진주역 일대를 개발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주거·상업·공원·학교 등 기반시설이 조화된 복합주거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KTX진주역을 이용해 전국 각지로 이동이 용이하며 진주IC와 JC, 남해고속도로, 2번국도가 인접해 진주혁신도시와 사천 등으로의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지구 내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신설 예정이며 국립 경상대학교도 가깝다.
우미린 관계자는 "개발 완료 후에는 진주시의 신(新)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경상남도 진주시 충무공동 일대에 마련된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소개팅에 '귀 없는 남자' 나왔더라"…직장 선배 주선에 20대女 난감
- [단독]'짠한형' 신동엽 9년 전 산 128억 홍대빌딩 '234억' 됐다
- '이혼' 지연, 2세 신발 영상까지 삭제…황재균 흔적 모두 지웠다
- 文 딸 문다혜씨, 서울 이태원서 음주운전…"출석 조율 중"(종합)
- 서동주, 예비남편이 찍어준 파격 비키니 사진…글래머 몸매 깜짝
- "흉물스러운 몸뚱아리"…제주 야시장서 '조폭 문신' 중국인 웃통 벗고 활보
- 혀 부풀리자 탁구공 크기…세계서 가장 두꺼운 혀 가진 여성[영상]
- "남편 폭력에 결국 이혼…'엄마 맞을 짓 했다'는 중학생 아들, 너무 싫다"
- '이병헌♥' 이민정, 9세 아들 농구대회 MVP에 감출 수 없는 기쁨
- '활동 중단' 가인 근황 공개…파마하고 김이나 만나 밝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