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코로나19 백신접종시 우대금리 제공 적금 출시

광주=이재호 기자 2021. 9. 28. 09: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에게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은행은 '짠테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액 적립으로 목돈을 마련하는 한편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에게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저금통적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가운데)은 28일 본점 1층에서 코로나19 백신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주는 '저금통 통장' 1호로 가입한 후 기념 사진을 직고 있다/사진=광주은행 제공.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에게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은행은 ‘짠테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액 적립으로 목돈을 마련하는 한편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에게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저금통적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저금통적금’은 최초 가입금액 1원 이상 2년제와 3년제로 가입 가능하며, 추가 적립은 월 적립한도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다.

기본금리 연 1.3%(3년제 기준)에 ▲‘짠테크서비스’를 ‘저금통적금’과 연결한 경우 연 0.6% 포인트 ▲적금 가입 후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상품서비스 안내 등)에 동의한 경우 연 0.3%포인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내년 12월 31일까지 추가 우대금리 이벤트를 펼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하고 예방접종증명서 제출 시 연 0.2%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해 최고 연 2.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영업점 방문과 모바일웹뱅킹으로 가입할 수 있고 비대면 신규 시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또는 예방접종스티커의 상세 정보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특히 ‘저금통적금’에서 제공하는 ‘짠테크서비스’는 요즘 금융트렌드로 화제가 되고있는 짠테크와 소수점 투자 등을 반영해 목돈마련의 재테크와 더불어 금융의 즐거움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짠테크서비스’는 저금리 입출금계좌의 1만원 미만의 자투리금액을 ‘저금통적금’으로 매일 자동이체하는 서비스로 자금 부담없이 소액으로 목돈마련을 돕는 금리재테크형 서비스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저금통적금’ 출시를 기념해 1호 가입자로 나서며 “고객의 니즈와 금융트렌드를 반영해 고객님의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응원하고자 출시한 ‘저금통적금’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님의 라이프 스타일에 다양한 혜택을 더해드리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고객님과 함께 동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완벽한 S라인"… '100억 CEO' 김준희, 48㎏ 비법이?
"99년생 맞아?"… 롯데 치어리더, 볼륨감 '대박'
"막걸리 지분 10% 달라"…영탁 모친 자필메모?
"너무 힘들었다" 눈물…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언급
아이유, 인형 미모… "점점 예뻐지는 비결은?"
"거기서 왜 나와?"… 박서준, 손흥민 보러 갔다가 '헉'
"5년 전 82만원에 산 비트코인, 60~70배 올랐다"
"바람 핀 경우 많아"… 송해나 전남친, 누구?
결별설은 해프닝?… 이다인, ♥이승기가 찍어줬나
'사랑꾼♥' 김구라 "아내에게 차 사주고 돈도 줘"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