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초코파이, 인도 최대 명절 앞두고 신규 TV광고 제작

이정은 2021. 9. 28. 0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제과는 인도 최대의 명절인 디왈리를 앞두고 '초코파이' 신규 광고를 다음달부터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인도 시장을 시작으로 연말에는 러시아와 파키스탄에도 광고 방영을 계획하는 등 향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롯데인디아는 현재 인도 첸나이와 하리아나 지역에 2개의 초코파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연간 약 400억원을 판매하고 있다.

인도에서 롯데 초코파이는 90%를 넘어서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자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롯데제과는 인도 최대의 명절인 디왈리를 앞두고 '초코파이' 신규 광고를 다음달부터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디왈리는 인도의 최대 축제다. 힌두 달력의 여덟 번째 달 초승달이 뜨는 날을 중심으로 닷새 동안 집과 사원 등에 등불을 밝히고 감사의 기도를 올린다. 올해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이다.

이번 광고의 캐치프레이즈는 '인도의 일시정지 버튼(India Ka Pause Button)'이다. 인도의 대표 파이라는 정통성을 강조하기 위해 2010년부터 사용해온 '인생의 일시정지 버튼(Life Ka Pause Button)'에서 '인생'을 '인도'로 변경했다. 이번 광고에는 남녀노소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초코파이와 함께하는 인생의 가장 멈추고 싶은 즐거운 순간을 표현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5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초코파이의 디자인 매뉴얼을 재정립하고 패키지 디자인 표준화를 단행했다. 향후 롯데제과는 글로벌 초코파이의 슬로건 '해피 모먼트(Happy Moment)'를 내세우며 통일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각 국가에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

해외시장에서의 롯데 초코파이는 2018년 900억, 2019년 1020억, 2020년 113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매년 두 자릿수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제과는 인도 시장을 시작으로 연말에는 러시아와 파키스탄에도 광고 방영을 계획하는 등 향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롯데인디아는 현재 인도 첸나이와 하리아나 지역에 2개의 초코파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연간 약 400억원을 판매하고 있다. 인도에서 롯데 초코파이는 90%를 넘어서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자랑한다. 특히 롯데 초코파이는 마시멜로에 사용되는 동물성 젤라틴을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채식주의자용 초코파이를 개발에 성공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인도는 힌두교의 영향으로 소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채식주의자가 전체 인구의 30~40% 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 일찍부터 고급화 전략을 택한 점도 주효했다. 현지에서 초코파이는 12개들이에 150루피(약 2400원)로,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지만 인도인들에게는 특별한 날 선물용이나 제사 음식 등으로 널리 쓰이는 등 초코파이에 대한 사랑이 각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