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당신얼굴 앞에서', 메인 예고편 공개..이혜영의 사연은?

김보라 2021. 9. 28. 08: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4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당신얼굴 앞에서'가 여운을 남기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제작각본감독촬영편집음악 홍상수, 제작 영화제작전원사, 배급 영화제작전원사 콘텐츠판다)가 28일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제74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당신얼굴 앞에서'가 여운을 남기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제작각본감독촬영편집음악 홍상수, 제작 영화제작전원사, 배급 영화제작전원사 콘텐츠판다)가 28일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당신얼굴 앞에서'는 배우 이혜영을 중심으로 조윤희, 권해효, 서영화, 김새벽 등이 출연한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의자에 앉아 숨을 돌리고 있는 주인공 상옥(이혜영 분)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옛날에 살던 집을 불쑥 찾아 갔지만 다행히 지금 주인인 여자(김새벽 분)가 다정하게 맞이해 주었다. 짧은 대화 후 잠시 숨을 고르던 중, 집주인의 아이가 상옥을 찾아왔다. 아이를 바라보는 상옥의 시선이 애틋하다. 이어 아이와 포옹하며 거듭 “예쁘다”라고 말해주는 상옥의 모습이 여운을 선사하며 그녀에게 무슨 사연이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끝으로 집을 나와 어딘가로 향하는 상옥, 오랜만에 서울을 찾은 그녀에게 어떤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까.

제74회 칸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당신얼굴 앞에서'가 공개된 직후 외신들은 “'당신얼굴 앞에서' 속 홍상수 감독은 여러 정교한 울림, 전조 그리고 암시를 살리는 동시에 과연 어디까지 스토리를 단순화시킬 수 있는지 그 한계를 시험하는 듯하다. 약해지기 쉬운 시기에 관객들은 감독이 이 작품 속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우리 일상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SCREENDAILY), “'당신얼굴 앞에서' 안에서는 작은 것들이 아름답고 빛난다. 이 주인공은 과거나 미래로부터의 방해를 멀리하고 현재의 순간에 깨어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THE HOLLYWOOD REPORTER), “이번 시나리오와 연출은 홍상수 감독의 영화 중 가장 감동적이다. '당신얼굴 앞에서'는 서울이라는 도시에 보내는 러브 레터며, 한 여자의 몸과 마음의 기쁨 넘치는 현존에 대한 뛰어난 인물 탐구다”(Sight & Sound)라고 평했다.

홍상수 감독의 감성을 만나 배우 이혜영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게 하는 '당신얼굴 앞에서'는 10월 21일 국내 개봉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스틸사진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