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곽상도, 탈당 이상의 거취 표명해라..퇴직금 해명 안 돼"

홍순빈 기자 2021. 9. 27. 22: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방미단 일정을 마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아들이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50억원을 받아 논란을 일으킨 곽상도 의원이 탈당 이상의 결단을 내려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이 대표는 귀국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곽 의원 아들의 퇴직금 논란에 대해 "젊은 세대들의 분노가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눈높이에 맞춰가기 위해선 곽 의원이 결단해야 할 것"이라 한 차례 밝힌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뉴시스


국민의힘 방미단 일정을 마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아들이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50억원을 받아 논란을 일으킨 곽상도 의원이 탈당 이상의 결단을 내려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가 사실상 곽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압박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대표는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미국에서 방금 귀국해 PCR 검사를 받았다. 화천대유 (관련 의혹과) 관련해 그간 상황을 더 정밀하게 보고 받고 검사 결과가 나와 격리해제 되는 즉시 국회로 가서 상황을 직접 지휘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곽 의원을 향해 "곽 의원 아들의 퇴직금 건은 산재에 따른 보상 등으로 해명되지 않는 액수"라며 "정권교체라는 대의를 위해 곽 의원의 탈당 이상의 추가적인 거취표명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 대표는 귀국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곽 의원 아들의 퇴직금 논란에 대해 "젊은 세대들의 분노가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눈높이에 맞춰가기 위해선 곽 의원이 결단해야 할 것"이라 한 차례 밝힌 바 있다. 이번에도 곽 의원이 의원직을 사퇴할 걸 재차 요구한 것이다.

특히 이 대표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이 곽 의원 아들의 건으로 본인의 과오를 감출 수 있다는 착각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화천대유에 이어 푸른위례프로젝트, 이거 다 성남에서 있었던 일들"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육참골단(肉斬骨斷·'작은 손실을 보는 대신 큰 승리를 거둔다'는 뜻)을 기조로 삼겠다. 국민은 진상규명을 원하는데 국정조사, 특검 모두 민주당이 못 받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되물었다.

이 대표가 언급한 푸른위례프로젝트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성남도시개발공사가 대장동과 함께 진행한 위례신도시 공동주택 공급사업을 일컫는다. 현재 성남시의회 야당이 대장동 개발사업과 개발방식이 유사하다는 이유로 이에 대해 들여다보기로 했다.

한편, 지난 26일 성남 대장동 개발 시행사 '화천대유자산관리'가 곽 의원 아들의 퇴직금으로 약 50억원을 준 것으로 드러났다. 곽 의원은 퇴직금 논란 이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관련기사]☞ 진천 '오징어 게임' 술래 인형…오른손 어디 갔지?강아지 산책하다 마주친 술 취한 사람…칼이 들려있었다손흥민 경기 직관한 박서준, '노마스크' 논란?'150억 공방' 영탁, 예천양조 겨냥 글 돌연 삭제…무슨 일?"노숙자인 줄"…'케서방' 니콜라스 케이지, 끝없는 몰락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