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곽상도에 "젊은세대 분노 크다..의원직 사퇴 결단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방미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이 부분에 대해 젊은 세대의 분노가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눈높이를 맞춰가기 위해선 곽 의원이 결단하셔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곽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것을 두고 입장을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역 없는 수사와 검증을 해야 한다"
미국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으로 50억 원을 받아 논란이 된 것과 관련, "곽 의원이 결단하셔야 한다"고 말하며 사실상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방미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이 부분에 대해 젊은 세대의 분노가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눈높이를 맞춰가기 위해선 곽 의원이 결단하셔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곽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것을 두고 입장을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었습니다.
앞서 강민국, 박대수, 박성민, 백종헌, 엄태영, 정동만, 최승재 등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열어 "수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오늘 하루도 생계를 위해 몇만 원 벌기 위해 목숨 걸고 노력하는데, 단지 '열심히 일해 번 돈일 뿐'이라는 식의 변명은 더 큰 국민적 공분을 살 뿐"이라며 "이런 일이 벌어졌는데도 국회의원직에 연연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강력하게 비판한 바 있습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에서 징계 전에 곽 의원이 탈당했기 때문에 당내 징계절차는 어렵게 됐지만 곽 의원이 검찰 수사를 통해 국회의원 품위 유지에 실패했다 생각이 들면 저희도 그 이상의 조치를 당연히 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당 지도부가 추석 전 '퇴직금 50억 원 논란'을 인지했다는 것에 대해서는 "인지한 것은 맞을 것"이라며 "저도 이에 대한 정보지 내용 등을 통해 곽상도 의원 이름을 봤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어 이 대표는 "원내지도부에서 구체적으로 내게 전달한 바가 없어서 곽 의원에게 물어보겠다 하는 정도였다"며 "미국에서 관련 기사를 보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받았는데, 처음 보고 받은 것과 다른 내용도 있었고 합치하는 내용도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곽 의원이 화천대유 관계자들에게 2500만 원의 '쪼개기 후원'을 받았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어떤 내용이든 성역 없는 수사와 검증을 해야 한다"며 "여야 관계자, 법조계 등 다양한 인사가 언급되고 있기 때문에 공정성을 가진 특검을 통해 일을 처리하는 것이 가장 국민 눈높이에 맞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heyjude@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군인이 더 허술″…군인 차량만 골라 털었다
- [MBN·갤럽 여론조사] 차기 대통령, 도덕성보다 정책·능력 중요…'경제활성화' 이재명 1위
- 민주, '곽상도 아들 50억' 총공세…국민의힘 ″위례서도 비슷한 의혹″
- [정치톡톡] 작계 5015 / 곽상도 평행이론 / 사퇴론 발끈 / 개 식용금지
- 한소영 결혼발표, 10월 2일 웨딩 '♥예비신랑? 힘들 때 함께해준 사람'(전문)
- [단독] 현직 기상캐스터, '면허 정지 수준' 음주운전…벌금 300만 원
- 배우 박중훈이 화천대유에 투자?…소속사 ″배우 개인 일 몰라″
- [엠픽] '日 공주의 남자' 일본으로…″장발에 자유분방한 모습″ 구설
- 이재명 ″文 개 식용 금지 검토 지시, 당연한 조치″ 환영
- [픽뉴스]″꿈에서도 반성″/″1억 원에 사겠다″/'용감한' 8차선 무단횡단/'007' 레거시영상/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