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모델부터 스포츠카까지..한국타이어, 신차용 타이어 공급하며 기술력 입증

최희정 입력 2021. 9. 27. 20: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부터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연이어 성사시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LC'와 'GLC 쿠페', 신형 레이스카 'M4 GT4', 전세계 3000대 한정의 고성능 모델 '미니 JCW GP3' 등 독일 3대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대표 고성능 모델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아우디 ‘RS7 스포트백’ 주행 이미지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부터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연이어 성사시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혁신을 기반으로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 확보에 집중한 결과다.

28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고성능 모델의 잠재 성능을 완벽하게 끌어내기 위해서는 타이어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 차량에 장착된 초고성능 타이어가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발휘하는 힘을 그대로 노면에 전달하면서도 정숙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최상의 접지력과 내구성, 저소음 타이어 기술력을 통해 모든 운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춰야 한다.

최근 한국타이어는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에 ‘벤투스 S1 에보 Z’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BMW M의 역동적 드라이빙 DNA를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뉴시스]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아우디 RS Q8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타이어는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아우디 RS 라인업의 끝판왕 SUV ‘RS Q8’과 초고성능 쿠페형 세단 ‘RS7 스포트백’, 슈퍼 왜건 ‘RS6 아반트’에도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와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고 있다.

BMW M, 아우디 RS, 메르세데스-벤츠 AMG는 글로벌을 대표하는 3대 스포츠 레이싱 브랜드로, 완성차의 하이테크 기술력을 집약시킨 프리미엄 고성능 라인업이다. 각 완성차를 대표하는 모델인 만큼 부품에 있어서도 최고를 지향한다.

한국타이어는 BMW M과 아우디 RS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자체 승인 테스트 기본이며,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 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극한의 조건에 맞춘 초고속 주행까지 통과했다.

최근 한국타이어는 포르쉐의 4도어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에는 포르쉐 대표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 ‘718 박스’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기도 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포르쉐의 고성능 스포츠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성능과 다이내믹한 스포츠 운동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행 중 퍼포먼스를 최대로 발휘하려면 타이어 성능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을 기반으로 포르쉐 스포츠카의 고속 주행성능을 완벽하게 구현시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LC’와 ‘GLC 쿠페’, 신형 레이스카 ‘M4 GT4’, 전세계 3000대 한정의 고성능 모델 '미니 JCW GP3' 등 독일 3대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대표 고성능 모델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