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일임형 자산관리 '올인원 랩'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은 27일 국내주식, 해외주식,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다양한 상품을 편입할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일임형 랩어카운트를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일임형 랩어카운트는 고객과 증권사가 투자일임계약을 맺고 고객의 자산을 지점 프라이빗뱅커(PB)나 본사 운용인력들이 운용하는 일임자산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삼성증권은 27일 국내주식, 해외주식,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다양한 상품을 편입할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일임형 랩어카운트를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일임형 랩어카운트는 고객과 증권사가 투자일임계약을 맺고 고객의 자산을 지점 프라이빗뱅커(PB)나 본사 운용인력들이 운용하는 일임자산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 상품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각 상품별로 별도로 가입서류 작성, 녹취 등의 프로세스 등을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올인원 랩어카운트는 한 번의 일임계약을 통해 유선 등 고객과 사전 합의된 방식으로 쉽게 포트폴리오 조정이 가능하다. 시장상황에 따른 시의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매매 시 랩어카운트 운용수수료 외 추가 수수료가 없어 급변하는 주식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 가능하다. 거래세 등 제세금은 발생되며 해외주식의 경우 현지브로커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본사에서는 자산별 유니버스 및 추천 모델포트폴리오를 PB에게 제공해 고객의 투자 니즈를 반영한 맞춤 운용을 지원한다. 매분기 맞춤형 종합운용보고서를 제공해 고객은 운용상황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다.
올인원 랩어카운트는 지난 4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2375억원(24일 기준)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6월부터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고객이 고난도금융투자상품에 투자할 경우 매번 상품관련 설명 녹취 등을 진행해야 하지만, 올인원 랩어카운트는 최초 계약 시에만 진행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올인원 랩어카운트는 다양한 상품을 자유롭게 편입해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요즘과 같이 시장 변동성이 높은 시장에서 더욱 주목이 된다"며 "향후 장내채권까지 편입 대상 상품을 늘려 진정한 종합자산관리계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om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홍진희, 세미누드 화보 공개 "45세에 촬영…뿌듯"
- "넌 난민을 품어"…문가비 옛남친, 정우성 저격했나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희귀암 완치' 윤도현, 안타까운 소식 "살기 위한 몸부림"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얼굴 전체 문신 뒤덮은 20대男…"○○ 안되더라" 결국
- '콘크리트 둔덕' 조성, 누가 언제 어떻게…책임 논란 커져
- 김홍신 "아내에 반찬 12첩 요구…살아있다면 사과하고파"
- 맹승지, 수영복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섹시미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