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한국인터넷진흥원-한전KDN, '중소기업 정보보안 지원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이하 KISA), 한전KDN(사장 김장현)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랜섬웨어[1], 악성코드 등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중소기업을 보호하고 기업들이 안전한 보안 환경에서 기업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성공적인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한전은 27일 나주혁신도시 에너지밸리 기업개발원에서 이정복 한전 상생관리본부장, 최광희 KISA 본부장, 권오득 한전KDN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정보보안 지원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이하 KISA), 한전KDN(사장 김장현)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랜섬웨어[1], 악성코드 등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중소기업을 보호하고 기업들이 안전한 보안 환경에서 기업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사이버 공격에 따른 해킹 피해 규모는 급증[2](랜섬웨어 신고 건수 2019년 39건, 2020년 127건)하고 있지만, 투자 여력이 부족한 대다수 중소기업은 예산과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정보보안 전담자가 부족한 실정이며 해킹에 따른 산업재산권 유출 위협에 노출돼 있다.
이에 한전은 KISA, 한전KDN과 협력해 △보안관리 △공격 탐지 △보안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에 24시간 365일 빈틈없는 보안 관련 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전은 보유한 전력사이버안전센터의 인력(24시간, 365일 상시관제)과 보안장비를 활용하고, KISA와 한전KDN은 PC 점검 S/W 및 원격 보안 지원과 공격 탐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관별 역할에 따라 유기적인 협조를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전력 분야 협력 중소기업 중 50인 미만의 사업자로서 한전과 협력 R&D 및 기자재 납품 실적 등이 있는 200개 기업을 우선 선정해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앞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해킹 피해 우려가 있는 기업들은 정보보안 S/W와 함께 원격지원 및 공격 탐지 기능을 포함한 패키지 서비스로 기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크게 환영하고 있으며, 한전 또한 회사 중요정보 유출 방지와 시스템 침해사고 예방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성공적인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한전은 27일 나주혁신도시 에너지밸리 기업개발원에서 이정복 한전 상생관리본부장, 최광희 KISA 본부장, 권오득 한전KDN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정보보안 지원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에 참석한 이정복 한전 상생관리본부장은 “장기화한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경영 여건 속에서 사이버 침해가 발생하면 해당 기업뿐 아니라 협력기업에도 피해가 가중될 수 있기 때문에, 정보보안에 대한 투자는 미래를 위한 투자이자 약속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한전은 중소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보보안 지원 강화 등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상세사항은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홈페이지 내 ‘중소기업 지원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몸값(ransome)’과 ‘제품(ware)’의 합성어로, 사용자의 시스템을 잠그거나 암호화해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2] 출처 : 2021 상반기 사이버 위협 동향 보고서(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한국전력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네즈, 립 글로이 밤 한국 시장 재출시 - 뉴스와이어
- 한국가업승계진흥원, 중소기업 혁신바우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 뉴스와이어
- SK, 거버넌스 체계 고도화 위해 ‘이사회 2.0’ 본격 추진 - 뉴스와이어
- 경기국악원, 한국민속촌에서 특별공연 ‘운우풍뢰’ 선사 - 뉴스와이어
- 한국HRD협회 ‘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 개최 - 뉴스와이어
- 영집궁시박물관 ‘재미있는 정조의 활 이야기’ 특별전 성황리 진행 - 뉴스와이어
- 예스24 ‘2024 올해의 책’ 투표 이벤트 실시 - 뉴스와이어
- 녹십자수의약품, 액상형 반려동물 영양제 ‘K+LAB’ 출시 - 뉴스와이어
- 한국노총 전국 건설·기계일반 노동조합 연맹, 대한포커스와 업무협약 - 뉴스와이어
- GC녹십자, MSCI ESG평가 ‘A등급’ 획득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