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한글박물관 한글 사진 공모전 대상에 이집트 엘무슬리 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작품은 한글 디자인을 활용해 만든 스카프인 히잡을 쓴 여인의 모습을 포착했다.
일상 속 한글의 아름다움과 마스크를 쓴 여인의 강렬한 시선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은 다음 달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하철 이촌역 국립중앙박물관 나들길에 전시된다.
참가자 50명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청, '김치 공모전' 대국민 온라인 심사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 국립한글박물관은 '일상 속에서 만난 한글'을 주제로 진행한 제1회 내가 만난 한글 사진 공모전에서 이집트 출신 네스마 아흐메드 모하메드 엘무슬리 씨가 촬영한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 작품은 한글 디자인을 활용해 만든 스카프인 히잡을 쓴 여인의 모습을 포착했다. 일상 속 한글의 아름다움과 마스크를 쓴 여인의 강렬한 시선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은 한국인 노희완·헝가리인 클라라 페트라 재보·불가리아인 스텔리아나 일리에바 씨가 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3천414점이 접수됐으며, 수상작은 30점이다. 수상작은 다음 달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하철 이촌역 국립중앙박물관 나들길에 전시된다.
▲ 국립고궁박물관은 성인 대상 문화 행사인 '왕실문화 인문강좌'를 다음 달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한다.
조선 국왕의 상징물, 영조 시기 왕실의 식생활, 복식으로 바라본 조선 왕실, 조선 궁중의 그림들 등 8개 강연이 이어진다.
참가자 50명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내년에 개최할 예정인 '재난과 인류문명의 미래' 특별전에 앞서 오는 30일 '역사, 팬데믹을 질문하다'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다.
인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변화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질병이 역사에 끼친 영향을 짚어보고자 마련했다.
연구자들이 '19세기 유럽의 전염병과 국제공조의 탄생', '한국 현대 공공의료의 역사', '제3차 페스트 팬데믹과 동아시아' 등을 다룬 주제 발표를 한다.
학술대회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박물관 유튜브 계정을 통해 중계된다.
▲ 문화재청은 '하나, 둘, 셋 김치 공모전'에 참가한 사진·영상·수필 247개 작품 중 전문가들이 뽑은 45건을 대상으로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한다.
김치 공모전 누리집(kimchicontest.kr)에서 후보작을 열람하고 투표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당선작 23건이 선정된다.
psh59@yna.co.kr
- ☞ 유명 체인점 햄버거에서 정체불명 빨간 벌레…2마리 이미 먹어
- ☞ 먹방 유튜버 쯔양, 언론사 상대 3천만원 소송 결과는…
- ☞ 10개월 아기까지 온몸에 '은색 칠'…'실버맨'이 늘어나는 이유
- ☞ 한밤중 위층 이웃을 흉기로…일가족 2명 사망·2명 중상
- ☞ 10㎝ 자르랬더니 10㎝ 남긴 미용실에 '3억원 배상' 명령
- ☞ '집사부' 이재명 편 시청률 윤석열 편 넘어…순간 최고는 무려
- ☞ '음주사고' 리지 "매일 반성"…검찰, 징역 1년 구형
- ☞ 10년 후면 날마다 뜬다는데…남겨진 지구는 걱정이 태산
- ☞ MLB 샌디에이고 홈구장서 두살배기 아들과 엄마 추락 사망
- ☞ 정치권에도 소환된 '오징어 게임'…인기도 구설도 지속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국정원 "김정은 체중 140㎏ 중반…상당한 수면장애 추정"
- '성폭행범 혀 깨물어 징역형' 최말자씨, 재심 촉구 마지막 시위
- 카타르 지나던 배에서 바다에 빠진 한국인 24시간 만에 구조 | 연합뉴스
- 83세 알 파치노, 넷째 아이 아빠 된다
- 모텔서 남녀 100명 불법 촬영…검찰, 징역 8년 불복 항소 | 연합뉴스
- "왜 학원비 환불 안 해줘"…임신한 학원장 배 걷어찬 40대 실형
- WBC 대표 선수 3명 "음주 인정…호주전·일본전 전날 아냐"
- 브라질서 감기 환자에 아이스크림, 게임 처방한 의사 해고 | 연합뉴스
- 배우 김수로, 영국 축구팀 '첼시 로버스 FC' 구단주 사임
- '부산 돌려차기' 사건 항소심 강간살인미수 징역 35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