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24, 패션·유통 온라인 소비 트렌드 속 패션전문몰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션전문몰 스타일24가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른 온라인 시장 성장이 가속하면서 패션전문몰로 강화하기 위한 작업에 속도를 올린다.
이런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예스24 내 패션·화장품·리빙 카테고리를 담당해왔던 '아이스타일24'가 패션전문몰 스타일24로 새롭게 개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패션전문몰 스타일24가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른 온라인 시장 성장이 가속하면서 패션전문몰로 강화하기 위한 작업에 속도를 올린다.
2021년 상반기 한국 유통 통계에 따르면 온라인 매출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p 증가해 48%를 차지했고, 매출은 지난해 대비 16.1%를 상승해 전체 유통 평균 증가율 12.1%와 비교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 가운데서도 패션의 경우 유명 패션 전문몰들이 주 소비층 MZ 세대를 중심으로 입지를 굳히며 패션 온라인몰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또 이들 취향과 니즈에 맞춰 패션 아이템들이 세분화하며 패션 카테고리 전문화에도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런 패션 시장의 변화로 대기업에서도 패션 전문 플랫폼 인수, 패션전문몰 개편 등 트렌드와 소비자의 소비 패턴 변화를 고려해 고객 유입을 위한 적극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소비 증가와 더불어 소비 주체로 떠오른 MZ 세대가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패션전문몰을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패션전문몰 개편 및 온라인몰 강화에 온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온라인에 익숙한 MZ 세대 부모층은 유아동 제품 구매 시 다양한 브랜드를 함께 구경하고 비교해볼 수 있는 전문몰을 선호하는 흐름이다. 실제로 2019년 상반기 대비 2021년 상반기 유아동 제품의 전문몰 판매 성장률은 87%이며, 이는 종합몰 판매 성장률 30%를 훌쩍 넘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예스24 내 패션·화장품·리빙 카테고리를 담당해왔던 ‘아이스타일24’가 패션전문몰 스타일24로 새롭게 개편됐다.
또 스타일24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비자들 유입을 위해 자사 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이몰른, 컬리수, NBA, 버커루 등 고객들의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가을·겨울 신상품과 아울렛 상품들을 스타일24에서 선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최대 42% 할인을 제공하는 ‘스타일24 대표 특가 행사’와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 적용 및 신규 가입 회원 대상 2400원 특가 상품 구성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스타일24에서는 한세드림 내 대표 유아동복 브랜드 모이몰른, 컬리수, 나이키조던키즈, 리바이스키즈, 컨버스키즈 등을 판매하는 플레이키즈, NBA키즈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 한세MK의 NBA, 앤듀, 버커루, TBJ, FRJ 등 캐주얼 웨어와 ‘골린이’들을 겨냥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살린 퍼포먼스 골프웨어 LPGA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배기영 스타일24 본부장은 “다양한 브랜드를 한곳에서 구경하고 소비하려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패션전문몰 스타일24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패션전문몰 스타일2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과 할인 이벤트를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YES24 개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출발해 시장을 선도해온 YES24는 사업 초기부터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으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1위 인터넷 서점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YES24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궁·사찰·명승… 1990년 이전의 추억을 찾습니다 ‘제1회 전통조경대전 사진·영상 공모전’ - 뉴
- 한국 전통문화에 빠진 전 세계 한류 팬, 너도나도 챌린지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미국 제네럴 모터스와 포괄적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뉴스와이어
- 마이크로벤션, 사명 ‘테루모 뉴로’로 변경… 집중 확대 및 전략적 성장 반영 - 뉴스와이어
- 브라이트코브, 콘텐츠 제작·인게이지먼트·수익 강화 솔루션이 포함된 ‘브라이트코브 AI 스위
- 민속마을에서의 특별한 추석… 한국민속촌 ‘2024 추석이 왔어요’ 행사 14일 시작 - 뉴스와이어
- 뉴랩티브 테라퓨틱스, NTX-001에 대한 FDA 혁신 치료제 지정 획득 및 복구가 필요한 말초신경 손상
- 자원봉사 100년의 역사, 10년의 기록 자원봉사아카이브 10주년 특별전시 개최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2년째 1위… 구매 모든 단계 만족도 높아 - 뉴스와이어
- 아이비리그·러셀의 20년 노하우 담긴 AI 기반 ‘Fitup 테스트’ 출시… 맞춤 진단으로 합격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