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는 평화주의자? '우승경쟁' 울산·전북 5명씩 발탁-구성도 똑같아

윤진만 2021. 9. 27.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27일 발표한 10월 A대표팀 명단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가지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벤투 감독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3, 4차전 시리아, 이란전에 나설 27명의 멤버 중 K리그1 우승경쟁 중인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 소속선수를 각각 5명씩 발탁했다.

우선 양팀의 수문장인 조현우(울산)와 송범근(전북)이 2018년 아시안게임 이후 다시한번 한 배를 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여자축구대표팀이 8일 오후 파주축구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했다. 송범근과 조현우가 함께 훈련하고 있다. 파주=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8.08.09/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파울루 벤투 감독이 27일 발표한 10월 A대표팀 명단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가지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벤투 감독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3, 4차전 시리아, 이란전에 나설 27명의 멤버 중 K리그1 우승경쟁 중인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 소속선수를 각각 5명씩 발탁했다.

지난 9월 월드컵 예선 2연전 때 2명을 배출된 전북이 이번에 김진수 백승호 송범근 이상 3명을 추가로 배출하면서 울산과 최다차출팀이 됐다.

우연의 일치인지, 벤투호에 합류할 5명의 포지션도 같다.

우선 양팀의 수문장인 조현우(울산)와 송범근(전북)이 2018년 아시안게임 이후 다시한번 한 배를 탔다. 올림픽팀 출신인 송범근이 2018년 8월 친선경기 이후 3년 1개월만에 A팀 부름을 받으면서다.

송범근의 깜짝 발탁으로 벤투호는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 구성윤(김천 상무)와 함께 4인 골키퍼 체제를 만들었다. 벤투 감독은 변수가 많은 이란 원정에 대비한 차원이라고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두 팀을 대표하는 풀백이 모두 합류한 것도 특징이다. 울산 김태환과 홍 철, 전북 이 용과 김진수가 대표팀에서 주전 자리를 두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지난여름 임대 조건으로 전북으로 돌아온 김진수는 1년 9개월만에 벤투호에 재승선했다.

중앙 성향의 미드필더인 이동경(울산)과 백승호(전북), 측면 공격수인 이동준(울산)과 송민규(전북), 이렇게 4명의 선수들도 승선했다. 9월 명단에서 제외됐던 이동준은 이번에 다시금 기회를 잡았다. 최근 리그에서 3경기 연속골을 넣은 백승호는 2019년 10월 이후 근 2년만에 뽑혔다.

국가대표팀에 발탁될 정도이니, 이들의 실력과 팀내 입지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다. 울산 홍명보 감독과 전북 김상식 감독은 '5총사'가 테헤란 원정을 마치고 부상 없이 무사히 돌아오길 바랄 것 같다.

대표팀은 내달 4일 소집해 7일 홈에서 3차전을 치른 뒤, 12일 이란 원정경기를 소화한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소영, 재연 배우에서 성인 배우로→“빚 남기고 감옥간 친언니 때문에 고민 많아”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