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2년만 정규앨범, 보여주지 못한 모습 보여줄 것"[일문일답]

이민지 입력 2021. 9. 27.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AB6IX(에이비식스)가 값진 성장을 증명한다.

AB6IX는 9월 27일 두 번째 정규 앨범 ‘MO’ COMPLETE(모어 컴플릿)’을 공개한다.

AB6IX 새 앨범 ‘MO’ COMPLETE’은 데뷔 앨범 ‘B:COMPLETE’을 잇는 2부작 연작 앨범의 마지막 작품으로 그동안 시도해 온 다양한 음악적 접근들을 모아 오롯이 AB6IX만의 스타일로 앨범을 완성시켰다.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인 만큼 10개의 트랙으로 풍성하게 채웠다. 힙합, 알앤비, 펑크 팝, 딥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AB6IX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도 네 명의 멤버 모두가 곡 작업에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의 면모를 드러냈다.

타이틀곡 ‘CHERRY’는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좋아하는 대상을 체리에 비유한 재미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신나는 펑크 팝 곡으로, 만능 작곡돌 이대휘와 브랜뉴뮤직의 뉴웨이브 프로듀서 On the road가 함께 작업하고 박우진이 랩 메이킹까지 얹었다.

AB6IX는 27일 오후 6시 앨범 발매 후 오후 7시에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생중계되는 컴백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CHERRY’의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다음은 AB6IX 2ND ALBUM ‘MO’ COMPLETE’ 일문일답이다.

1. 약 2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소감은?

웅 : 오랜만에 나오는 정규 앨범이라 떨리는데요, 좋은 곡들로 가득 채워 넣은 앨범입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고,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동현 : 매 컴백마다 감사하고 행복함을 느끼는데, 이번 앨범은 두 번째 정규 앨범인 만큼 더 감사한 것 같습니다. 팬분들에게 그리고 대중분들께 AB6IX의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우진 : 기다려주신 팬분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고, 재미있게 준비한 만큼 재미있는 활동, 멋있는 모습으로 즐겁게 해드리겠습니다.

대휘 : 첫 정규 앨범을 낸 지 벌써 2년이나 지났습니다.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시간이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나온 정규 앨범인 만큼 팬분들에게 그동안 보여드리지 못했던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2. 이번 앨범도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되었는데, 앨범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앨범 작업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웅 : 데뷔 이래로 가장 긴 시간 녹음한 노래가 이번 타이틀곡 ‘CHERRY’인데요, 더 열심히 녹음한 만큼 더 애착이 가는 곡입니다.

동현 : 더 멋진 음악들로 가득 채우기 위해 멤버들 모두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이번 앨범에 ‘3”’라는 곡을 작업했는데, ‘3초 그 찰나의 순간에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이 뭐가 있을까?’에 대해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하면서 곡을 써 기억에 남습니다.

우진 : 타이틀곡 ‘CHERRY’ 녹음 때 대휘가 디렉팅을 직접 해줬었는데, 느낌을 잘 살린다고 이야기를 해줘서 더 열심히 녹음을 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도 좋은 음악이 나온 것 같습니다.

대휘 : 이번 앨범도 역시 멤버들의 참여도가 큽니다. 곡 작업부터 음악을 표현하는 방식까지 다양하게 하고자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또 이번에 디렉팅을 오랜만에 봤는데, 멤버들의 보컬이 더 많이 늘었다는 것을 확실히 느꼈고, 멤버들의 목소리가 이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신선하게 잘 나온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3. 새 앨범 ‘MO’ COMPLETE’은 정규 앨범답게 10곡의 노래들로 가득 채웠는데, 이번 앨범의 수록곡 중 추천하는 곡과 그 이유는?

웅 : LEVEL UP - 처음 작곡이 아닌 작사로만 참여 한 곡이고, 삶이 힘들 때 힘을 줄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노래를 듣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동현 : 그해 여름 (DO YOU REMEMBER) - 노래의 들었을 때 비 오는 날의 여름 바다가 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정말 좋은 곡인 것 같습니다.

우진 : 그해 여름 (DO YOU REMEMBER) - 제가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인데요,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느낌의 곡입니다.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곡인 것 같습니다.

대휘 : SIMPLE LOVER ? 녹음할 때까지만 해도 걱정을 많이 했던 곡이었습니다. 이 노래를 소화하기 힘들 것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녹음을 진행한 이후에 녹음본을 들어보니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또 AB6IX하면 딥 하우스 장르를 빼놓을 수 없어서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4. 타이틀곡 ‘CHERRY’에 대한 소개와 주목할 만한 포인트가 있다면?

웅 : 가사 중에 ‘yum’이라는 파트가 있는데, ‘CHERRY’라는 곡을 살리기에 가장 귀여운 포인트라고 생각을 합니다. 꼭 이 부분을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현 : 노래 가사가 귀엽고 분위기가 통통 튀어서 듣기에 신나고 편안한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노래와 안무의 조화가 좋다고 생각하여 ‘CHERRY’ 무대를 꼭 확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안무 중에 체리를 먹어 삼키는 안무가 있는데 이 부분도 주목할 만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우진 : 상큼한 노래에 어울리는 귀여운 포인트 안무를 주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휘 : 비트가 레트로 느낌을 담고 있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나는데, 멜로디 또한 R&B 기반의 탑 라인으로 노래가 지루하지 않다는 게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5.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팬분들에게 한마디

웅 : 약 2년 만에 두 번째 정규로 컴백을 하는데 많은 분들이 AB6IX의 음악을 들어주셨으면 좋겠고, 요즘 코로나로 인해 서로 만나지 못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지만 다시 직접 만나는 날까지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동현 : 다치지 않고 재미있고 행복하게 활동 잘하겠습니다! 이번 앨범 활동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우진 : ABNEW 여러분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 드리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대휘 : 멋진 음악, 멋진 무대 보여드리겠습니다. 멋진 AB6IX의 모습 지켜봐 주세요. ABNEW 정말 보고 싶습니다!

(사진=브랜뉴뮤직)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