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오징어 게임 등 한류 콘텐츠가 할리우드 위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룸버그 통신이 '오징어 게임' 등 한국 콘텐츠가 할리우드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며 한국 연예 산업을 주목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27일, 블룸버그는 '오징어 게임'으로 대표되는 한국 콘텐츠의 성공으로 한국 연예 산업 주가가 앞으로 크게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이 '오징어 게임' 등 한국 콘텐츠가 할리우드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며 한국 연예 산업을 주목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27일, 블룸버그는 '오징어 게임'으로 대표되는 한국 콘텐츠의 성공으로 한국 연예 산업 주가가 앞으로 크게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블룸버그는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인 이정재 소속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버킷 스튜디오 주가가 90%가 급등했다"고 소개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을 벌이는 이야기다. 지난 1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뒤 입소문을 탔으며 일주일 만에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에 올랐다. 27일을 기준으로 나흘째 넷플릭스 전 세계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6일째 정상을 지켰다.
블룸버그는 국내 제작사 인터뷰를 인용해 "한국 회사들은 할리우드 시장에 심각한 경쟁적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드라마와 영화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췄음을 보여줬다"며 "오징어 게임이 그 좋은 예"라고 전했다.
한편, 블룸버그는 "오징어 게임은 빈부격차를 소재로 한 내용으로, 이는 오스카상을 수상한 한국 영화 기생충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고 소개했다.
YTN PLUS 정윤주 (younju@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라마 '오징어 게임' 456억 원 들어온 계좌 번호는 "사전 협의"
- [제보는Y] "목사가 초등학생 때부터 성추행...6년간 몹쓸 짓"
- "주사 대신 붙이면 끝"...美 '코로나19 백신 패치' 개발
- "올림픽대로 무단횡단 남녀 때문에 급정거…밤잠 못 이뤘다"
- [양담소]"남편이 성범죄 가해자였던 사실을 결혼 후에 알게 됐어요"
- '트랙터 상경' 농민들, 남태령서 막혀...눈길 사고도
- 헌재, 윤 대통령 탄핵심판 집중...이진숙 심판 내년으로
- 군, 정찰위성 3호기 발사...정상궤도 진입
- [날씨] '동지'에 10㎝ 대설 이어 한파...내일 중부 -10℃
- 응원봉·태극기로 갈라진 광화문..."즉시 파면" vs "탄핵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