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홍 사학연금 CIO 임기 1년 연장

김영상 기자 2021. 9. 27.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규홍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자금운용관리단장(CIO)이 1년 연임한다.

사학연금은 이 단장의 임기를 기존 이달 말에서 내년 9월 30일까지 1년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사학연금 자금운용관리단장 임기는 2년이지만 근무실적 평가에 따라 1년 단위로 재계약할 수 있다.

이 단장은 지난 임기 2년 동안 기금운용수익률 11%를 넘었고 지난해 말에는 사학연금 창단 이후 최고 운용수익인 2조1411억원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규홍 사학연금 자금운용관리단장. /사진제공=사학연금


이규홍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자금운용관리단장(CIO)이 1년 연임한다.

사학연금은 이 단장의 임기를 기존 이달 말에서 내년 9월 30일까지 1년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사학연금 자금운용관리단장 임기는 2년이지만 근무실적 평가에 따라 1년 단위로 재계약할 수 있다.

이번 연임은 이 단장의 우수한 실적에 따른 결정이라고 사학연금 측은 설명했다. 이 단장은 지난 임기 2년 동안 기금운용수익률 11%를 넘었고 지난해 말에는 사학연금 창단 이후 최고 운용수익인 2조1411억원을 기록했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재계약을 통해 올해도 안정적인 기금운용으로 우수한 성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ESG 투자와 사회적책임투자 등 투자 다변화 전략으로 기금증식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966년생인 이 단장은 연세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뉴욕대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은 펀드 전문가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코리아와 NH-아문디자산운용 CIO, 아쎈다스 자산운용주식회사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진천에 설치된 '오징어 게임' 술래 인형…'오른손 어디 갔지?''104㎏' 황신영, 세쌍둥이 출산하러 수술실행…"사랑해요"예천양조 측 "영탁 모친, 50억씩 3년 지급 요구"…자필 메모 공개"15살 남자애가 가스라이팅"…'사랑은 처음, 죽을까' 문자받은 학원 조교"맨발에 노숙자인 줄"…'케서방' 니콜라스 케이지, 끝없는 몰락
김영상 기자 vide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