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즐겁게 탈 수 있죠" 혼다, 몽키125 국내 출시.. 가격 479만원

박찬규 기자 2021. 9. 27.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혼다의 대표적인 레저 및 취미용 소형 모터사이클 '몽키125'의 2022년형 모델이 27일 국내 출시됐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는 "누구나 쉽게 다루고 즐길 수 있는 몽키125는 모터사이클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와 가치를 제공하는 모델"이라며 "언제 어디서나 몽키125와 함께 기쁨과 감동,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혼다의 대표적인 레저 및 취미용 소형 모터사이클 ‘몽키125’의 2022년형 모델이 국내 출시됐다. /사진제공=혼다코리아
혼다의 대표적인 레저 및 취미용 소형 모터사이클 ‘몽키125’의 2022년형 모델이 27일 국내 출시됐다. 혼다코리아가 놀이 및 스타일을 강조한 ‘Play with Style’(플레이 위드 스타일)이라는 테마 아래 선보이는 첫 모델이다. 

혼다코리아에 따르면 혼다 몽키는 약 60년의 역사를 지닌 모델로 ‘마음껏 놀고 즐기고 싶은 마음’을 나답게 연출할 수 있는 모터사이클을 지향한다. 1961년 건설된 일본의 모터스포츠 테마파크인 ‘다마 테크’에서 사용할 놀이기구를 염두에 두고 개발된 작은 사이즈의 이륜차가 그 시초며 1967년에는 일반 도로 주행용 50cc 엔진을 달고 일본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이후 모델 체인지를 거쳐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았으며 2018년 125cc 엔진을 탑재한 ‘몽키125’가 탄생했다.

‘몽키125’는 오리지널 몽키의 콤팩트하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을 갖춘 개성 넘치는 뉴트로 스타일로 진화했다. 크롬 도금 부품들과 업 머플러는 세련된 감각을 선사하며 두툼하고 안락한 시트로 라이딩 포지션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풀 LCD 원형 미터를 통해 속도, 주행 기록 등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하단부에는 ABS, 하이빔, 방향지시등, PGM-FI 경고등, 중립 인디케이터가 배치된다.

새롭게 설계된 125cc 공랭식 단기통 엔진과 5단 매뉴얼 트랜스미션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9.4마력(ps, @6750rpm), 최대토크 1.1 kg∙m/5500rpm의 힘을 내며 유로5환경규제를 충족한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는 “누구나 쉽게 다루고 즐길 수 있는 몽키125는 모터사이클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와 가치를 제공하는 모델”이라며 “언제 어디서나 몽키125와 함께 기쁨과 감동,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2년형 ‘몽키125’는 레드와 블랙 총 2가지 컬러로 판매되며 가격은 479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머니S 주요뉴스]
"완벽한 S라인"… '100억 CEO' 김준희, 48㎏ 비법이?
NS윤지, 오늘 결혼… 3개월 만에 신랑은 누구?
"다 보이잖아"… 클라라, 아슬아슬 비즈 드레스
"아내와 14번 결별?"… 박명수 해명 "사실은"
패딩으로 가렸는데 '헉'… 김서형, 다 드러난 OO
"악역 아니어도 잘하지?"… '오징어게임' 이정재 반전?
조국 “곽상도 아들 6년 근무하고 퇴직금 50억 실화?”
오징어게임 패러디… 유재석→ 하하 몸개그 '폭소'
"우리 커플일 때 다른 여자 만났잖아"… 자두 폭로
김연경 "내가 꼰대?… 모르겠다"… 유재석 "그게 꼰대"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