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코스닥 상장..익산 국식클 입주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인 ㈜프롬바이오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고 27일 밝혔다.
프롬바이오의 코스닥 상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중 ㈜네오크레마에 이어 두 번째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시기에 발맞춰 입주기업들이 탄탄하게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인 ㈜프롬바이오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고 27일 밝혔다.
프롬바이오의 코스닥 상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중 ㈜네오크레마에 이어 두 번째다.
프롬바이오는 지난 13, 14일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공개(IPO) 공모에서 48.24대 1의 청약경쟁률로 청약증거금 2604억원을 확보했다.
2006년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개별인정 원료를 기반으로 화장품, 탈모방지 제품군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2019년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에 GMP, HACCP 공장을 준공해 원료의 탐색, 개발과 제품 생산에 나서고 있다.
또 식품·바이오·의약 부문의 자체 연구소를 보유, R&D 인력을 통해 독점적 생산이 가능한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2017년부터 식품진흥원 지원사업을 통해 신규 기능성 소재에 대한 효능을 입증하고 인체적용시험까지 마쳐 식약처에 개별인정 신청을 완료했다.
심태진 대표이사는 “이번 IPO를 통해 모집된 투자금으로 기술 개발과 혁신에 집중해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무대를 넓힐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시기에 발맞춰 입주기업들이 탄탄하게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miste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아이들 미연, 용산 주상복합 50억에 매수…"전액 현금"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떠나 보내…"언젠가 다시 만나자"
- 임성근, '과거 논란' 한 달 만의 복귀에 누리꾼 갑론을박
- '환승연애' 첫 부부 탄생…이주휘♥고민영 12월 결혼 발표
- 정해인, '마니또' 고윤정 위해 두쫀쿠 만든다…"태어나서 처음"
- '딸깍' 한 번에 할리우드급 영상…AI 배우는 신임 감독들
- 변요한, 티파니와 결혼 앞두고…"사랑은 선택하는 것"
- 두쫀쿠 창시자, 월 매출 25억원…1년 만에 인생역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