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설아→BAE173 한결 '러브 인 블랙홀' 첫사랑 감성 자극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입력 2021. 9. 27. 14: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우주소녀 설아, BAE173의 한결, SF9의 재윤, 다이아 기희현, BAE173의 도하 등 인기 K-Pop 아이돌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웹드라마 '러브 인 블랙홀'의 풋풋한 러브라인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러브 인 블랙홀' 제작사인 '빅픽처 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3~4회에서는 은하와 어린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대학교까지 함께 진학한 태양(한결), 만인의 이상형이자 롤모델인 완벽한 학교 선배 성운(재윤), 사랑할 수밖에 없는 초러블리 연하남 해명(도하)이 은하와 자연스럽게 거리를 좁혀가는 모습이 담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우주소녀 설아→BAE173 한결 ‘러브 인 블랙홀’ 첫사랑 감성 자극

그룹 우주소녀 설아, BAE173의 한결, SF9의 재윤, 다이아 기희현, BAE173의 도하 등 인기 K-Pop 아이돌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웹드라마 ‘러브 인 블랙홀’의 풋풋한 러브라인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얽히고 설킨 복잡한 러브라인이지만 캠퍼스의 낭만이 진하게 묻어나는 설렘 가득한 러브 시그널이 앞으로 전개될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러브 인 블랙홀’은 강원도 원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SF 판타지 청춘 로맨스물로 어느 날 갑자기 은하(설아)의 방 천장에 화이트홀이 생겨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러브 인 블랙홀’ 제작사인 ‘빅픽처 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3~4회에서는 은하와 어린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대학교까지 함께 진학한 태양(한결), 만인의 이상형이자 롤모델인 완벽한 학교 선배 성운(재윤), 사랑할 수밖에 없는 초러블리 연하남 해명(도하)이 은하와 자연스럽게 거리를 좁혀가는 모습이 담겼다.

늘 그랬듯이 붙어 다니며 일상을 공유하는 은하와 태양은 서로의 희로애락도 함께 했다. 태양이 오디션에서 당한 불쾌한 경험을 전해 들은 은하는 마치 제 일인 것처럼 분노하며 그의 마음을 어루만졌고 태양의 버스킹에 유일한 관객으로 자리를 지키기도 했다. 최고의 응원군이자 앙숙인 두 사람은 서로 투닥거리며 장난을 치다 몸이 포개진 채 쓰러지며 야릇한 분위기를 연출, 관계의 변화를 암시했다.

다정한 말투에 매너까지 갖춰 모두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성운은 어떤 사건을 계기로 은하와 가까워지게 됐다. 성운은 은하의 전 남친이 찾아와 폭력을 휘두르는 모습을 목격하고 힘으로 그를 제압, 은하를 곤혹스러운 상황에서 구해줬다. 그렇게 둘만의 기억을 갖게 된 두 사람은 한층 가까워진 모습으로 설렘 가득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연하남 해명 역시 마찬가지. 늘 자신을 어린 동생 대하듯 하며 장난을 치는 은하가 못마땅했던 그는 “왜 눈을 피하고 그래? 그렇게 내가 남자로 안 느껴졌어?”라며 반말을 하고 진심 반 농담 반 멘트들로 에둘러 자신의 속내를 표현했다.

이렇듯 특별한 계기를 통해 조금씩 은하에게 다가가고 있는 태양, 성운, 해명, 세 남자와의 관계가 앞으로 어떤 변화를 맞을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은하의 방 천장에 생긴 화이트홀을 통해 신다 버린 양말, 전단지, 쓰던 연필까지 계속해서 쏟아지면서 은하에게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를 주고 있는 가운데 ‘사랑하는 은하에게’라고 쓰인 편지가 날아 들어오면서 은하의 심장을 두근거리기 시작했다. 편지를 쓴 주인공은 은하가 아는 세 남자 중 한 명일지 아니면 은하가 모르는 또 다른 누군가일지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17일 첫 공개된 후 출연 배우들의 비주얼부터 케미, 연기까지 3박자가 완벽하게 어우러졌다는 평과 함께 연일 뜨거운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슬플 땐 우는 것보다 마카롱 먹는 게 이득이야” 등 첫사랑 감성을 자극하는 대사들로 순수하면서도 풋풋한 감성을 선사하며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

‘러브 인 블랙홀’은 여자 주인공 은하(설아)를 좋아하는 누군가가 쓴 편지가 화이트홀을 통해 전달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SF 판타지 로맨스물로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오는 10월 1일에 5회, 10월 3일에 6회를 각각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러브 인 블랙홀’은 강원도 원주시의 지원을 받아 제작돼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천혜의 자연환경 및 지역 명소, 먹거리 등을 드라마에 담아내며 원주시의 국내외 홍보를 도울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