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 11월 25일 킨텍스서 개최

노승혁 2021. 9. 27. 13: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디지털 뉴딜' 정책의 현주소와 실질적 성과를 공유하는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가 11월 25∼28일 킨텍스에서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엑스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불러온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중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과 디지털 뉴딜정책을 기반으로 추진현황과 성과홍보, 앞으로 나아갈 길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고양시는 '디지털 뉴딜' 정책의 현주소와 실질적 성과를 공유하는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가 11월 25∼28일 킨텍스에서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 안내문 [킨텍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엑스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불러온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중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과 디지털 뉴딜정책을 기반으로 추진현황과 성과홍보, 앞으로 나아갈 길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 고양시가 공동 주최한다.

엑스포는 디지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5G, 메타버스, 국내 최대규모 정보통신 분야 비즈니스미팅인 GMV(Global Mobile Vision) 등 6개 주요 박람회를 통합한 대규모로 개최된다.

국내를 대표하는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및 주요 정부·연구기관 등이 참여한다.

전 세계 150개 사 이상의 국제 바이어가 참여하며, 국내 유력 벤처투자자(VC)의 투자상담회도 진행된다.

또 전시행사와 함께 'Global AI Summit 2021'에서는 세계 인공지능 분야의 최정상 석학 및 선도기업들이 모여 디지털 뉴딜 정책에서 AI가 불러올 파괴적인 혁신 등에 대한 강연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nsh@yna.co.kr

☞ '세전급여 380만원' 곽상도 아들이 받은 50억원…퇴직금? 뇌물?
☞ 먹방 유튜버 쯔양, 언론사 상대 3천만원 소송 결과는…
☞ 10개월 아기까지 온몸에 '은색 칠'…'실버맨'이 늘어나는 이유
☞ 한밤중 위층 이웃을 흉기로…일가족 2명 사망·2명 중상
☞ 스벅 되고 쿠팡 안되는 카드 캐시백, 어디서 써야 실적 인정되나
☞ 10㎝ 자르랬더니 10㎝ 남긴 미용실에 '3억원 배상' 명령
☞ '집사부' 이재명 편 시청률 윤석열 편 넘어…순간 최고는 무려
☞ 10년 후면 날마다 뜬다는데…남겨진 지구는 걱정이 태산
☞ 정치권에도 소환된 '오징어 게임'…인기도 구설도 지속
☞ 용암 뒤덮인 라팔마섬서 살아남은 주택 한채…"기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