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베트남 그린피드에 DRM 솔루션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수가 베트남 그린피드에 문서보호(DRM) 솔루션 '파수 엔터프라이즈 DRM'과 화면보호 솔루션 '파수 스마트 스크린' 등을 공급했다.
그린피드가 도입한 파수 엔터프라이즈 DRM은 도면과 문서 등의 생성 시점부터 파일을 자동 암호화하며 문서 이용에 관한 상세 내역을 추적하고 관리한다.
그린피드는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 문서 보호, 권한 제어, 이용 내역 추적 등 기능을 제공하는 '파수 엔터프라이즈 DRM-M'도 함께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수가 베트남 그린피드에 문서보호(DRM) 솔루션 '파수 엔터프라이즈 DRM'과 화면보호 솔루션 '파수 스마트 스크린' 등을 공급했다.
그린피드는 사료와 농장, 식품에 이르는 푸드체인을 보유한 기업이다. 세계 100대 사료기업 가운데 한 곳으로 꼽히며 베트남 본사와 함께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에 최첨단 사료공장과 축산농장을 운영한다.
그린피드는 기존에 타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이용했으나 지적재산권이 집약된 도면(CAD) 파일이나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에는 DRM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여기에 원격근무가 늘어나면서 파수 DRM과 화면보호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
그린피드가 도입한 파수 엔터프라이즈 DRM은 도면과 문서 등의 생성 시점부터 파일을 자동 암호화하며 문서 이용에 관한 상세 내역을 추적하고 관리한다. 설정된 권한에 따라 열람, 편집, 인쇄, 화면 캡처 등 정교한 제어가 가능하다. 암호화된 문서는 외부로 유출되더라도 권한이 없으면 열어보지 못한다.
인터넷 연결이 끊기더라도 오프라인 정책을 적용, 암호화된 문서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린피드는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 문서 보호, 권한 제어, 이용 내역 추적 등 기능을 제공하는 '파수 엔터프라이즈 DRM-M'도 함께 도입했다. 화면 상 중요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스크린 워터마크 기술과 화면 캡처 방지 기능을 포함한 파수 화면보호 솔루션을 추가해 데이터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파수는 미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주요 기업과 정부기관에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잇달아 공급하며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강만 파수 해외사업 총괄 부사장은 “미국 시장에서 거두는 성과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그린피드를 포함해 동남아시아의 대형 제조사와 금융, 공공기관이 파수 DRM을 선택하고 있어 이 시장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와 다르다"…폴스타, 전국에 '오프라인' 전시·서비스 거점 구축
- 자산운용, 건설사 주도 데이터센터 경쟁 치열
- 수명 3년 남은 400톤 국제우주정거장…지구에 떨어진다면?
- 차세대 UI·UX프랫폼 넥스크로 N “NUI 지원 통해 능동형 UX 제공한다”
- 새 출발한 BAT, 하반기 더 얇은 '글로' 점유율 높이기 나선다
- 가상세계에서 촉감까지 느낀다... UNIST 'VR장갑시스템' 개발
- 애플-포스텍 상생협력해 지역에 SW혁신 창업 불지핀다
- [ETRI 기술사업화 요람되다]<3>더 가깝고 편하게...ETRI, 中企 기술사업화지원 만족도↑
- "두달간 1인당 최대 20만원" 상생소비지원금 시행
- 전배문 오브젠 대표 및 CTO, 디지털마케팅 글로벌 업체와 경쟁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