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제17회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 솔루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택트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솔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랑혁 대표는 "비대면 시대가 되면서 교육 분야에서도 영상 방식 수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이번 수상으로 구루미가 교육 솔루션으로써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온택트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택트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솔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에듀테크 분야에서 교육 환경 개선과 교육 효과성 증대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에 호명됐다. 특히 에듀테크에 필요한 교육정보솔루션으로써 효용성과 가치를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 비대면 서비스 '구루미'는 최대 100명이 동시에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문서공유, 화이트보드, 출석부, 그룹 토의 등 다면적 커뮤니케이션 설정을 통해 비대면 교육·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설문과 퀴즈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영상교육에 강점을 지니고 있어 비대면 교육 솔루션으로서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구루미의 혁신적인 기술은 괄목할 만한 경영 성과로 이어졌다. 최근 구루미 서비스 이용자 규모는 연초 대비 12배, 월 매출은 32배 각각 증가했다. 9월 현재 구루미 매출은 전년 매출(20억원) 대비 약 4배 가까이 늘었다.
이랑혁 대표는 “비대면 시대가 되면서 교육 분야에서도 영상 방식 수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이번 수상으로 구루미가 교육 솔루션으로써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온택트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와 다르다"…폴스타, 전국에 '오프라인' 전시·서비스 거점 구축
- 자산운용, 건설사 주도 데이터센터 경쟁 치열
- 수명 3년 남은 400톤 국제우주정거장…지구에 떨어진다면?
- [알뜰폰 1000만시대, 새판을 짜자] 〈상〉 이통자회사 점유율 50% 돌파...중소사업자 성장 유도해야
- 내년 에너지효율·수요관리 R&D에 192억원 신규 편성...고부가 신산업 기술 집중
- [ESG 리딩금융]신한금융 "따뜻한 금융 미션 실천, 지속 가능한 발전 이룰 것"
- 유통가, MZ세대 경영 전면에 배치
- 선생님 사이트가 교과서 사이트로...교과서 시장 '소리없는 전쟁'
- [단독]11번가, 카카오뱅크...마이데이터 시장 진출
- 부족한 삼성 'QD디스플레이' 생산량, LG와 협력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