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유산균 함유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제과는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건강기능식품 기준 및 규격에 기능성 원료로 고시한 원료를 함유하고 있거나 과학적 근거를 갖춘 일반 식품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표시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빙과류에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것은 이번 제품이 처음이다.
롯데제과는 앞으로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기능성 제품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롯데제과는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건강기능식품 기준 및 규격에 기능성 원료로 고시한 원료를 함유하고 있거나 과학적 근거를 갖춘 일반 식품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표시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빙과류에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것은 이번 제품이 처음이다.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과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건강기능 소재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했다. 제품 1개(160㎖)에 유산균 1억 CFU를 함유한 요거트 맛 아이스크림이다.
롯데제과는 자사 건강 지향 프로젝트 '비욘드 스위트'를 통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 비욘드스위트는 제품 맛뿐만 아니라 건강도 함께 추구하는 건강 지향 프로젝트다. 롯데제과는 앞서 비욘드스위트 제품으로 지난 5월 '목캔디 프로폴리스 허브진저'와 '드림카카오 56 비타민 E'를 출시하기도 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기능성 제품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b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기 불륜 맛집"…제주 유명 고깃집 논란에 성시경 '불똥', 무슨일?
- 문상호, 계엄 전 박선원 의원에 작별인사…"도와줘 고맙다, 충성" 왜?
- 지상렬, 40년째 동거 중인 형수 공개…"중1 때부터 지금까지"
- "尹 푸른 셔츠 체포→법정서 흰 셔츠, 내통자 있다" 고양이뉴스 의혹 제기
- '부정선거론' 전한길 "난 노사모 출신…비상계엄 아닌 평화로운 계몽령"
- '야구 여신' 박지영 아나, 미국서 파격 비키니…글래머 몸매 [N샷]
- 설 맞이 이벤트한 어린이집 교사 찍어 올린 학부모…"동의받았냐" 뭇매
- '49㎏ 감량' 최준희, 과감 시스루 한복…매혹적 분위기 [N샷]
- "손 잘려나갈듯 아파"…이상미, 15년 미뤄온 사구체종양 수술
- 흡연까지…송혜교 "'예쁘다'보다 연기 잘한단 말 최고"(종합) [N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