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 심포지엄 개최 앞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8일 오후 3시 파주시 문산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 심포지엄'이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파주시와 파주시 의회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국민여가관광진흥회가 주관하며 한국관광연구학회가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준비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8일 오후 3시 파주시 문산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 심포지엄’이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파주시와 파주시 의회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국민여가관광진흥회가 주관하며 한국관광연구학회가 후원한다.
파주시 최종환 시장의 개회사와 파주시 의회 한양수 의장의 환영사, 파주가 지역구인 국회 윤후덕 의원, 박정 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국민여가관광진흥회 이사장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교수의 ‘파주 한방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기본계획’ 발제, 경희사이버대 한방건강관리학과 김범정 교수의 ‘허준 한방관광자원화 콘텐츠와 프로그램 정착 방안’ 발제가 진행된다.
이어 부산대 한의과학연구소 박상표 교수 ((전)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과장)를 좌장으로 △대한한의사협회 권기태 부회장(한의학 박사·법학 박사) △한국한의약진흥원 백유상 정책본부장(한의학 박사) △농협대학교 전성군 교수 △지리산약초학교 허은선 대표 △파주시 의회 최창호 의원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윤순근 과장(인문학 박사)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파주시가 ‘허준 한방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준비하고 계획한 마스터플랜을 파주 시민과 파주 지역 리더뿐만 아니라 유관 기관들과 함께 실행할 거버넌스 논의와 로드맵을 천명하는 자리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최하는 파주시 최종환 시장은 “허준 선생의 본향에 걸맞게 한방 웰니스 건강 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농업·경제·문화·관광 등 도농복합도시로서의 균형 발전을 도모해 파주시민들이 의성 허준의 본고장 파주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역사적인 심포지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와 다르다"…폴스타, 전국에 '오프라인' 전시·서비스 거점 구축
- 자산운용, 건설사 주도 데이터센터 경쟁 치열
- 수명 3년 남은 400톤 국제우주정거장…지구에 떨어진다면?
- 애플-포스텍 상생협력해 지역에 SW혁신 창업 불지핀다
- [ETRI 기술사업화 요람되다]<3>더 가깝고 편하게...ETRI, 中企 기술사업화지원 만족도↑
- 전배문 오브젠 대표 및 CTO, 디지털마케팅 글로벌 업체와 경쟁하겠다.
- 코웨이, 정수기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
- "삼성 '갤S22 울트라' 이렇게 생겼다?...S펜 슬롯 추가"
- 美 상무부, 반도체 기업에 매출·고객 정보 등 핵심 정보 제공 요구
- 이재명, 대장동 의혹에도 호남 경선 판정승...누적 과반득표 이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