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연내 中 거래 중단 소식에 토큰 1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계 가상자산 거래소인 후오비가 연말까지 중국인들의 거래를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하자 이곳에서 발행하는 토크이 급락했다.
중국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지난 24일 해외 거래 사이트를 포함해 모든 가상자산 거래를 금지한다고 발표하자 후오비는 연말까지 중국인들의 거래 중단과 함께 점진적으로 계정을 중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계 가상자산 거래소인 후오비가 연말까지 중국인들의 거래를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하자 이곳에서 발행하는 토크이 급락했다.
2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탓컴을 비롯한 가상자산 전문 온라인 매체들은 후오비의 토큰이 18% 급락하면서 지난 1월30일 이후 가장 낮은 6달러 이하로 떨어졌다가 7.40달러 가까이로 회복됐다고 보도했다.
중국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지난 24일 해외 거래 사이트를 포함해 모든 가상자산 거래를 금지한다고 발표하자 후오비는 연말까지 중국인들의 거래 중단과 함께 점진적으로 계정을 중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후오비는 사용자들의 자산 안전을 보장이라며 구체적인 내용과 일정을 추후에 통보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이보다 앞서 후오비는 지난 2017년 중국 정부의 비트코인 거래소 금지에 비트코인 인출을 중단하고 중국에서 블록체인 컨설팅과 플랫폼 연구를 중심으로 영업해왔다.
후오비는 지난 2013년 오라클 출신의 리린이 창업한 회사로 인도양 세이셸에 본사를 두고있다. 지난 2018년 홍콩증시에 상장됐으며 후오비 코인이라는 자체 가상자산도 발행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 이성과 美여행" 주장도…진흙탕 싸움된 이혼 소송(종합)
- 청첩장 돌렸는데 후배와 동침한 여친, 결혼 거부…사 준 명품백은 모르쇠
- 여성 BJ 성관계 중 질식사 시킨 남성, 오늘 선고…징역 30년 구형
- '이혼' 함소원, 前남편과 동거→시어머니와 쇼핑까지
- 조혜련 "다이어트 비디오 95만장…지석진 말 듣고 부동산 투자 실패"
- 77일만에 밝혀진 '봉화 농약 사건' 범인 ..마지막에 숨진 '사망자' 였다
- 김정민, 전남친과 10억 소송 후 근황 "6년 넘게 쉬었는데…"
- '키스하면 죽는 희귀병' 걸린 25세女..남친 위해 3가지 해결책 마련했다 [헬스톡]
- "아내 차에서 男 삼각팬티가" 격분한 남편, 블박 뺐다가 "고소당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 "휴무없이 한달 1000만원 벌어요"…'태사자' 김형준이 밝힌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