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선보인 글로 프로 슬림, 8가지 혁신 기술 뭐지?(종합)

황덕현 기자 2021. 9. 27. 11: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충시 16회 사용가능한 일체형..무게 74g 불과
"ESG경영·체질개선으로 시장전환 주도..전용스틱도 출시"
BAT glo pro slim Launch Event Media Session(글로 코리아 유튜브) © 뉴스1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BAT(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로스만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을 27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이 신제품은 지난해 초 출시된 글로 프로에 이은 BAT의 최신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다. 또 이달 본격적인 국내 사업 운영에 돌입한 BAT로스만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BAT로스만스는 BAT그룹 계열사로 그간 담배를 판매해오던 BAT코리아에서 국내 판매권을 이어받은 판매 법인이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이사와 최은지 글로 브랜드 매니저는 이날(27일) 오전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신제품과 BAT로스만스 출범 이유와 향후 비전 등에 대해 설명했다.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에는 Δ모던한 디자인 Δ우수한 기술력 Δ4가지 색상 Δ무게 경량화 Δ쉬운 세척(이지 클리닝) Δ부드러운 그립감 Δ직관적 LED표시 Δ듀얼모드 등 8가지 혁신이 담겼다.

BAT glo pro slim Launch Event Media Session(글로 코리아 유튜브) © 뉴스1

글로 프로 슬림은 얇은 외관을 토대로 대폭 개선된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조했다. 기기 충전상태 및 사용 모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컬러 LED 표시등을 탑재했으며, 소비자 선호에 따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블랙, 네이비(남색), 옐로(노란색), 화이트 등 4가지 색상을 제공했다. 최 매니저는 "미국 색상 전문 연구·개발 기업 팬톤에서 발표한 '올해 색상'인 옐로우가 특히 인기가 높았다"고 부연했다.

그는 "글로 프로 슬림은 '극도의 간결함'을 콘셉트로 미니멀한 스타일이 제공하는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며 "슬림 디자인을 콘셉트로 얇은 두께는 물론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하는 라운드 엣지(Edge·모서리), 글로 프로 대비 25% 가벼워진 74g의 경량화를 구현해 휴대성을 더욱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최 매니저는 "글로 프로 슬림은 네오스틱을 360도로 감싸는 혁신적인 서라운드 히팅 기술로 최대 280도까지 스틱을 태우지 않고 균일하게 가열해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최상의 흡연 경험을 제공한다"고도 덧붙였다. 앞서 글로 프로에서 호평받은 듀얼 모드 기능이 탑재돼 고온고속 히팅을 통한 부스트의 강렬한 맛과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모드 선택은 글로 프로 슬림의 버튼을 누르는 시간과 LED창 색상 변화를 바탕으로 구현 가능하다.

이 제품은 배터리를 탈착할 수 없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한번에 연속 3개 전자담배 스틱을 사용가능하며, 완충시 총 16회 사용 가능하다. 기기 보증기간은 6개월, 단 구입 1달 내 글로 멤버십 등록하면 보증기간을 1년까지 연장가능하다.

김 대표는 "궐련형 전자담배가 시장 트렌드 화두로 떠올랐다"면서 "제품 혁신과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시장 전환을 주도하고 재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내 사천공장에서는 누적 2조원, 1500억 개비 수출을 달성해 BAT그룹 내에서 핵심사업장이 됐다"며 "친환경 태양열 운영을 준비 중인 사천공장을 시작으로 유통, 소비 등 전 과정에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을 폭넓게 넓혀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더 좋은 내일에 부합하는 다양한 위해 저감 제품 출시와 ESG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은 BAT의 ESG경영 기치다.

BAT로스만스는 글로 프로 슬림 출시에 맞춰 국내 최초로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에 두 개의 캡슐을 적용한 신제품 '네오 아이스 트로픽 더블 캡슐'도 출시했다. 이 담배 스틱은 각각 상쾌한 맛의 멘솔(멘톨) 캡슐과 달콤한 맛의 캡슐을 터뜨려 소비자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글로 전용 스틱 출시로 총 9가지의 네오 제품을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김 대표는 BAT코리아를 해체하고 BAT로스만스로 새롭게 영업·판매 조직을 개편한데 대해 "유통시장 구조변화에 대응하는 적극적 체질 개선을 통해 국내 사업을 공고히 하기 위한 시도"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를 정확하게 포착하고 기민하게 대응해 경쟁력있고 지속가능하게 BAT로스만스를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일본에서 출시한 글로 하이퍼 출시 여부에 대해 최 매니저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시장과 소비자 선호에 따라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내놓은 글로 프로가 지속적으로 인기가 높다"며 "글로 하이퍼 출시 계획은 미정이나 소비자 선호나 시장환경에 따라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 하이퍼는 슬림형 스틱이 아닌 연초와 비슷한 두께 스틱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한편 글로 프로 슬림 기기는 글로 공식 웹사이트와 글로 전용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구매가능하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